한류미술원, K스타저널,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에서 주최하고, 한류미술원 우수작가 특별초대전 조직위원회와 한류문화원이 주관하는 함은영 작가를 2024 한류미술원 우수작가 특별초대전에서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함은영 작가는 이번 특별전에 [간극을 통한 교감(Communion)]이라는 작품을 선보였다.
이 작품에 대한 작가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교감(Communion)은 세상을 관찰하고 이어가려는 마음이다. 사다리를 건너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고통과 기쁨을 역지사지하는 마음이다. 자연이 인간을 이해하고 교감하는 것처럼 세대간의 교감,종교,인종,성별,빈부...분단국가의 입장이 되어보는 자세이다.
벌어진 간격과 간극을 메우는 힘은 진정한 아이컨텍을 통한 사랑하는 마음이다. 교감하는 것은 절제된 포용이다.
거대한 것과 작은 것의 이해와 배려이며, 거울을 통해 비춰진 본연의 나를 인식하고,인정하며, 존엄한 존재로서 존중하는 것이다. 그것은 인간모형의 개별에서 묵묵히 정교한 원칙에 따라 움직이는 자연의 섭리이다. 교감은 문명과 문화의 근간을 이루게하는 소중한 매개체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함은영 작가는 신미술 협회를 비롯하여 마포미술협회 및 한류미술협회 회원으로 국내외 4회 개인전을 개최하였고 국내외 단체전, 초대전, 아트페어 등 포함하여 19회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21년 신미술 대전 대상을 시작으로 2024년 한류 미술 대전 장려상, 2024 국가 미술 초대 작품상을 수상하였으며 신미술 대전에서 다수 (입상5회와 특선2회)가 있다.
<저작권자 ⓒ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미술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