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 앨범 국내 최초 발매!

신창훈 기자 | 기사입력 2011/04/18 [10:05]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 앨범 국내 최초 발매!

신창훈 기자 | 입력 : 2011/04/18 [10:05]
▲     ©신창훈 기자
[스타저널 신창훈 기자]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이자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14대 달라이 라마(본명:텐진 가쵸)에 관한 음반이 세계최초로  국내에서  <달라이 라마>라는 타이틀로  4월 18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달라이 라마의 육성이 담긴 사운드 트랙과 명상용 버전의 2CD로 구성되어
불교의 찬트에서부터 아프로 - 쿠반 리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이 지성 혹은 평화라는 하나의 컨셉으로 귀결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세계 12개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한 영화 <달라이 라마 르네상스> 사운드트랙에 명상용 버전이 포함되어 있고 특히 달라이 라마의 육성이 담긴 음악 속에는 그가 구현하고자 하는 경험에서 우러난 지식과 우주의 진리가 녹아 있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이자 연주자 미셀 티압지를 비롯 테청, 라마 왕두 린포체, 메디신 베어, 루프 베르마와 헤이라네 등 14명의 세계 월드뮤직 및 명상음악 뮤지션들이 참여했으며 가벼운 묵상이나 명상을 위해서도 정평이 나 있다.
 
 “누구든지 인류를 변화시키는 것을 생각하지만,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는 일을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Everybody thinks of changing humanity and nobody thinks of changing himself.)”라고 하는 해리슨 포드의 나레이션까지, 음반 속에서 달라이 라마의 ‘주옥같은 지혜의 조언(pearls of wisdom)’이 서려있다. [스타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

음악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