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선 스타덤 올린 손무현, 10여만의 예능 나들이!

신창훈 기자 | 기사입력 2011/04/20 [15:03]

김완선 스타덤 올린 손무현, 10여만의 예능 나들이!

신창훈 기자 | 입력 : 2011/04/20 [15:03]
▲     © 스타저널 편집국
 
 
 
 
 
 
 
 
 
 
 
 
 
 
 
 
 
 
 
 

 
[스타저널 신창훈 기자] 김완선을 스타덤에 올린 마이더스 손무현이 10년 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섰다.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이자 가수인 손무현이 SBS플러스와 E!TV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결혼은  미친짓이다>에 출연했다.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좀처럼 얼굴을 보기가 힘들었던 손무현이 강성진 부부를 위해 10여년 만에 케이블 TV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만남은 SBS <스타 부부쇼=未蓚>의 리얼 판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결혼은  미친짓이다>에서 부부가수로 도전 중인 강성진, 이현영 부부가 멘토링 부탁하기 위해 찾아 나선 것. 강성진, 이현영 부부는 <결혼은  미친짓이다>를 통해 ‘부부, 입을 맞춰라’라는 장기 프로젝트로 우승자에게 선사되는 디지털 싱글 음반 획득에 열의를 보이고 있다. 부부는 아내 이현영이 현재 재학 중인 한영여대를 방문해서 전임교수인 손무현을 만나 조언을 부탁했다.

손무현은 공전의 히트작 김완선의 5집 앨범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가장무도회’가 수록된 5집(1991)에서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김완선을 스타덤에 올리며 90년대를 풍미했던 대표적인 뮤지션이다.

이 날 촬영에서 실용음악과 제자인 아내 이현영과 영화 OST 등의 인연으로 만난 강성진과의 친분으로 <결미다2>를 통해 예능 나들이를 한 손무현은 두 사람의 노래실력 향상을 위해 냉철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톱 기타리스트 손무현과의 특별한 데이트는 오늘 4월 20일 수요일 오후 4시 40분 SBS Plus와 21일 목요일 오후 1시 30분 SBS E!TV <결혼은  미친짓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스타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

음악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