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흥행 화제, 개봉후 20만 돌파!

신창훈 기자 | 기사입력 2011/05/09 [11:13]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흥행 화제, 개봉후 20만 돌파!

신창훈 기자 | 입력 : 2011/05/09 [11:13]
[스타저널 신창훈 기자]
 
지난 5월 5일 개봉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이 개봉 4일만에 전국 20만 관객을 돌파하며 무시무시한 ‘짱구 파워’를 입증해 보이고 있다.

 스타저널 편집국
이미 개봉 전부터 <써니><체포왕>등의 쟁쟁한 한국영화 화제작들을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심상치 않은 대박 조짐을 보인 이번 작품은 개봉 첫날인 어린이 날에만 전국 15만 명의 관객을 동원(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하루 만에 지난 2009년 국내 첫 극장판 개봉 당시의 전국 14만 명 기록을 갈아치우며 눈길을 모았다.

그야말로 5월 극장가 태풍의 핵으로 떠오른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의 이 같은 ‘폭풍 흥행’의 결과는 사상 최초의 어른 짱구 등장이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와 인기 걸그룹 달샤벳의 홍보대사 선정이라는 외곽적 이슈, 그리고 5월 5일 어린이날이라는 전략적 개봉일의 선택 등 3박자가 제대로 맞아 떨어진 결과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중에도 석가탄신일 휴일이 자리잡고 있어 짱구를 찾아 극장으로 나서는 가족 관객들의 발걸음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개봉 하루 만에 국내 첫 극장판 흥행 기록을 갈아 치운 이번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은 위기에 빠진 미래의 자신과 약혼녀를 구하기 위한 짱구와 친구들의 시공을 초월한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기존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의젓한 모습으로 돌아온 5살 짱구가 전국의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개봉 4일만에 새로운 흥행 기록을 써 나가고 있는 짱구의 흥행 돌풍이 어디까지 이어질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영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