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밴드 레드애플과 씨엔블루 표절의혹 휩싸여

신창훈 기자 | 기사입력 2011/06/16 [08:35]

신인밴드 레드애플과 씨엔블루 표절의혹 휩싸여

신창훈 기자 | 입력 : 2011/06/16 [08:35]
[스타저널]
 
인기 밴드그룹 씨엔블루와 5인조 신인 밴드 레드애플 사이에 표절 의혹이 일어났다.

신인밴드 레드애플은 지난 13일 유투브와 각종 사이트들을 통해 미니앨범 타이틀 곡 ‘니가뭔데’의 티져가 공개되자 누리꾼들 사이에 씨엔블루의 지난해 히트곡 ‘LOVE’와 유사하다는 주장이 나와 ‘니가뭔데’에 대한 표절의혹이 불거졌다.

▲    사진 위 :씨앤블루, 아래: 레드애플
이번 사건이 더욱 불거지게 된 이유는 한 누리꾼이 레드애플의 ‘니가뭔데’와 씨엔블루의 ‘LOVE’에서 유사한 후렴구 부분을 편집한 동영상을 포털사이트에 올리면서 시작되었는데, 이를 접한 누리꾼들의 대체적으로 너무 비슷한 게 아니냐는 의견에 몰리고 있다.

반면, 몇몇의 누리꾼들은 “비슷한 느낌은 있지만 표절까지는 아닌 것 같다”, “확실한 것은 아직 모른다”는 반응을 보였다.

현재 이 동영상은 누리꾼들에 의해 개인 블로그, 카페 등으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씨엔블루와의 표절논란의 대상이 된 그룹 레드애플은 재훈(보컬), 규민(보컬, 랩), 영준(기타), 광연(베이스), 효석(드럽)으로 구성된 5인조 밴드로 일본 BS11채널 韓LOVE방송의 서바이벌 경쟁을 통해 결성된 그룹으로 오는 16일 음원과 동시에 뮤직비디오를 발표하고 방송출연을 할 예정이다.
 
신 창훈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음악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