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여성봉사회, 어르신 사랑의 나들이 행사..

경북TV뉴스 | 기사입력 2010/06/10 [09:57]

바르게살기운동여성봉사회, 어르신 사랑의 나들이 행사..

경북TV뉴스 | 입력 : 2010/06/10 [09:57]


 
<경북tv뉴스> 바르게살기운동여성봉사회(회장 박순희)에서는 6월 9일 오전11시 구미웨딩에서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자매결연가족 54명과 봉사회원 및 바르게살기읍면동위원장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로 여성봉사회장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등 의식행사를 시작으로 독거노인 등 자매결연 가족들을 위한 선물증정과 함께 푸짐한 중식이 제공됐다.

2부 행사는 지역 가수를 초청 축하공연과 자원봉사센터 가위사랑 회원들의 무료 이․미용봉사, 어르신들의 노래자랑이 함께 이루어져 나들이를 통한 기분전환도 가져보며 모처럼 즐겁고 흥겨운 시간으로 서로의 가슴을 따사롭게 감싸주는 뜻 깊은 하루가 되었다.

2000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1회째 개최되는 나들이 행사는 어르신과 봉사회원간 관계를 돈독히 하고,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는 행복한 나들이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여성봉사회」는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산하 봉사단체로서 97년 10월 읍면동 여성위원 2~3명으로 결성되어, 현재 54여명의 회원이 읍․면․동별로 2명씩 독거노인, 장애인등 어려운 이웃과 재매결연을 맺어 월1회 이상 방문을 통한 청소, 반찬제공 및 말벗 해드리기를 해오고 있으며, 매년 12월에는 사랑의 쌀 및 떡가래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하여 쉼 없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성봉사회에서는 이 밖에도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및 구미종합복지관 조리봉사 등 나눔 실천을 통한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박순희 회장은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변함없는 모습으로 사랑을 전하고 나누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단체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경북TVNEWS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