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사회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합니다”
기사입력: 2010/07/16 [13: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 세꾼다 수녀)에는 고객사랑추진위원회가 있다.
▲     사진제공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과 각 부서별 직원들이 위원으로 참석하며 매달 모임을 갖고 고객만족을 위해 머리를 맞대며 고민하는 것이 위원회가 하는 일. 이 위원회의 키워드는 내외부 고객들의 “행복”과 “만족”. 장애인의 날이 있는 4월과 12월에는 복지관을 찾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차와 쿠키를 제공하는 고객사랑행사도 고객사랑추지위원회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

하지만, 외부고객만족 행사만 있는 것은 아니다. 7월 16일(금)에는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행사를 개최하였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여름휴가 이벤트’를 복지관 로비에서 연 것이다.

예고없이 아침 출근길에 갑작스런 이벤트에 당황하기도 한 직원들은 튜브, 구명조끼 등 물놀이용품 등의 행운권을 확인하며 금세 환호성을 지른다. 올해 개관28주년이 되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박춘선 관장은 이 점에 힌트를 얻어 28번째 출근한 직원에게는 USB 선풍기를 손수 구입해 선물로 전달하기도 했다.

고객사랑추진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박춘선 관장은 “비싼 물건은 아니지만, 오랫동안 준비한 진심을 직원들이 기쁘게 받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분이 좋았다. 모든 직원들이 신바람나게 일할 때, 복지관을 찾는 고객들이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며 내부고객만족이 외부고객만족으로 이어질 것을 강조했다.
노승원 기자 노승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배우 신혜정, KBS 드라마 ‘퍼퓸’서 아역 출신 모델 손미유 역 캐스팅!
메인사진
... / 조은정 기자
[스타HD] 베리베리 민찬, 꿀 떨어지는‘심쿵’눈빛!
메인사진
▲ 베리베리가 24일 오전 11시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