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 12명 선발

최미령 기자 | 기사입력 2012/03/05 [09:54]

서울시,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 12명 선발

최미령 기자 | 입력 : 2012/03/05 [09:54]

<K-스타저널>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한강의 생태적 가치와 유구한 역사, 아름다움을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려 나갈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 12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선발된 12명의 한강 홍보대사는 ’12.3~’13.2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시민과 한강공원 방문객들을 직접 만나며 한강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12명의 홍보대사들은 ▲ 교내·외 봉사활동 ▲ 동아리 활동 ▲ 온라인을 통한 활발한 자기표현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강한 활동력과 색다른 시각으로 한강을 홍보해 나갈 포부를 밝혔다.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는 한강을 수시로 방문해 시민과 어울리고,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한강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 유구한 역사의 숨결 등 느낀 그대로를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 나갈 예정이다.

홍보대사들은 아직 한강의 매력을 많이 접해보지 못하고 있는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한강을 경험함으로써 한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북돋워줄 예정이며,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등을 통해 실시간 시민과 소통하며 한강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생태·문화프로그램, 한강봉사활동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해 현장소식을 생생히 전달할 것이다.

또한, 지속적인 한강공원을 취재하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한강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동참할 것이다.

한편, 올해 2차 면접심사에서는 예년과 달리 ‘제2기 대학생 홍보대사’ 중 2명이 면접관으로 직접 참여하여, 활동 경험을 살린 질문으로 면접 전형의 실효성을 높인 바 있다.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활동내용에 따라 서울특별시장, 한강사업본부장 표창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활동 내역에 따라 필요시 실비 및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 위촉식은 오는 3.13(화)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홍보과(3780-0758)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한강공원 대학생 홍보대사는 천만 서울시민을 대표하여 한 민족의 젖줄 ‘한강’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를 널리 알려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