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코리안 ‘밴드 서바이벌 TOP밴드 2’ 참여화제!

최미령기자 | 기사입력 2012/03/16 [16:58]

넘버원코리안 ‘밴드 서바이벌 TOP밴드 2’ 참여화제!

최미령기자 | 입력 : 2012/03/16 [16:58]
(스타저널 최미령기자) 한국의 대표 스카펑크밴드 ‘넘버원코리안’이 KBS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2’의 출사표를 던졌다.

국내외 여러 록페스티벌과 축제, 수많은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온 실력파 밴드 ‘넘버원코리안’의 Top밴드 도전결정은 홍대 씬의 간판 밴드들이 연이어 참가를 선언한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2’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킨다.
 

▲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2 "넘버원코리안"     © 최미령 기자

‘넘버원코리안’은 트럼펫, 트롬본, 색소폰 등 밴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브라스 섹션과 기타, 베이스, 드럼이 만드는 강렬하고 독특한 음악으로 한국 록씬을 대표하는 밴드 중 한 팀으로 알려져 있고 2004년 데뷔해 총 3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으며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아시아 투어를 계기로 K-Rock 한류의 중심에 서 있는 밴드이기도 하다. 

음악팬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한 네티즌은 “ 언제나 열정적인 음악으로 공연무대를 달구던 ‘넘버원코리안’이 이번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밴드 서바이벌 TOP 2’에는 몽니, 네미시스, 데이브레이크를 비롯해 칵스, 타카피 등 한국을 대표하는 밴드들이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5월 5일 첫 방송예정인 '톱밴드2'는 오는 18일까지 1차 예선 접수를 받으며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심사와 촬영에 들어간다.(사진:넘버원코리안) 
  • 도배방지 이미지

음악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