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 중화권 싱글 `句点` 현지 뜨거운 반응 차트 6위 기록

신성훈 기자 | 기사입력 2015/10/26 [02:56]

미나 중화권 싱글 `句点` 현지 뜨거운 반응 차트 6위 기록

신성훈 기자 | 입력 : 2015/10/26 [02:56]

가수 미나가 중화권 음악차트인 쿠거우 뮤직 월간 차트 6위에 올랐다. 가수 미나가 중화권 음악차트인 쿠거우 뮤직 월간 차트 6위에 올랐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1일 가수 미나의 싱글 '句点'이 발표와 동시에 중화권 톱 음악차트인 쿠거우 뮤직(KUGOU MUSIC) 차트 6위에 올랐다. 

 

사진제공 = 배드보스컴퍼니 ▲ 미나 중화권 싱글 자켓 사진  © 신성훈 기자

 

2002년 발표한 '전화받아'로 국내 음반 시장에 핫하게 떠오르며 중국 시장에 진출한 미나는 2011년 'Toy Boy'로 중국을 대표하는 음악사이트 QQ뮤직 차이나 K-팝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2013년 발표한 '애정 샤라라'가 중국 대표 음악 차트 바이두에서 중국 전체 차트 4위를 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句点'는 시적인 표현의 가사만큼이나 미나 특유의 허스키한 감성 보컬이 잘 어우러져 듣는 이의 가슴을 더 찡하게 하는 곡이다 

 

미나의 중화권 싱글 '句点'는 최근 지석진의 중화권 싱글 '머리핀'을 작사 작곡하고 홍콩TVB 드라마 '7일간의 로맨스' 음악 총감독을 한 감성 뮤지션 BADBOSS(조재윤)가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하였으며 공동작곡으로 zzoozzang, 뮤직비디오는 K-POP스타 송하예와 가수 리온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실력파 신예 강혁준감독이 특유의 영상미를 선보여 중화권에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자료제공: 배드보스 컴퍼니 = 조재윤 대표)
  • 도배방지 이미지

음악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