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 밑 아리에티’ 마루 밑 & 마루 위 캐릭터 공개

인간 몰래 그들의 물건을 빌려 쓰며 살아온 마루 밑 아리에티 가족

노승원 기자 | 기사입력 2010/08/10 [11:25]

‘마루 밑 아리에티’ 마루 밑 & 마루 위 캐릭터 공개

인간 몰래 그들의 물건을 빌려 쓰며 살아온 마루 밑 아리에티 가족

노승원 기자 | 입력 : 2010/08/10 [11:25]

마루 밑에서 인간 몰래 그들의 물건을 빌려 쓰며 살아가는 소인들이 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기발한 판타지와 모험을 선보일 스튜디오 지브리의 2010년 새 작품 <마루 밑 아리에티>가 10cm 소인과 인간, 그리고 귀여운 고양이까지, 개성으로 똘똘 뭉친 캐릭터를 전격 공개했다. (제작: 스튜디오 지브리 / 수입: 대원미디어㈜ / 배급: CJ엔터테인먼트㈜ / 감독: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 개봉: 2010년 9월 9일(목) 예정)
 
▲   제공: CJ엔터테인먼트 

No.1)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싶은 완소녀, 아리에티

때로는 청순한 매력을, 때로는 당찬 매력을 발산하는 10cm 소녀 아리에티. 그녀는 작은 나뭇잎과 꽃으로 방을 정원처럼 꾸미는 것이 취미인 영락없는 14세 소녀로,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싶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캐릭터다. 그러나 강한 호기심과 모험심을 가진 아리에티는 인간에게 절대 모습을 들켜서는 안된다는 마루 밑 세계의 규칙을 어기고 쇼우에게 정체를 들키게 되면서 새로운 모험의 시작한다.

No.2) 믿음직스러운 가장, 포드

기발한 방식과 오랜 노하우로 인간들의 물건을 빌리는 마루 밑 아리에티네 가족의 든든한 가장 포드. 말수는 적지만 딸을 생각하는 마음이 지극한 전형적인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는 그는, 인간은 위험한 존재라고 굳게 믿으며 아리에티에게 항상 주의를 준다. 그러던 중 호기심 많은 아리에티가 쇼우에게 들키는 일이 발생하자, 가족의 안전을 위한 해결책 마련에 고심한다.

No.3) 내조의 여왕, 호밀리

엉뚱하고 귀여운 아리에티의 엄마 호밀리는 소박한 마루 밑의 삶에서도 가족들의 푸짐한 식사와 포근한 보금자리를 꾸려가는 자타공인 내조의 여왕. 그녀는 많은 재료를 가지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싶지만 겁이 많아 마루 밑 세계를 떠난 적이 한번도 없다. 믿음직한 남편의 보호 아래 여느 날과 같이 부엌일을 하던 어느 날, 호밀리 앞에 예기치 못한 위험이 찾아온다.

아리에티 가족의 존재를 모른 채 살아온 마루 위 쇼우 가족
쇼우 & 할머니 사다코 & 가정부 하루… 그리고 야옹이!

No.1) 따뜻한 마음을 가진 완소년, 쇼우

큰 수술을 앞두고 요양을 위해 시골 할머니 집을 찾은 말수가 적고 차분한 성격의 소년 쇼우. 어머니로부터 저택에 살고 있는 소인들의 이야기를 들어왔던 쇼우는 저택에 도착한 첫 날, 10cm 소녀 아리에티를 만나게 된다. 처음 만난 순간부터 아리에티를 지켜주겠다고 다짐한 따뜻한 마음씨의 쇼우는 인간에게 경계심을 갖고 있던 아리에티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No.2) 쇼우의 든든한 보호자, 사다코

저택의 안주인 사다코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소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주문 제작한 인형의 집을 그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날을 기다리는 쇼우의 할머니. 저택에서 벌어지는 일을 모두다 꿰뚫어보는 듯 연륜이 느껴지는 그녀는 쇼우의 곁을 든든하게 지키는 보호자이자 친구가 되어주는 온화한 성격의 인물이다.

No.3) 열혈 가정부, 하루

사다코와 함께 오랜 생활 함께 지내 온 열혈 가정부 하루. 그녀는 쇼우를 보살피던 중 평소와는 다른 쇼우의 행동에 마루 밑 소인들의 정체를 직감한다. 소인의 정체를 알아챈 이상 그들을 반드시 붙잡아 집안에서 쫓아내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며 아리에티 가족을 위험에 빠트리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No.4) 표정으로 말하는 천의 얼굴 고양이, 야옹이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쇼우의 가족은 지브리 애니메이션에 꾸준히 등장해온 개성만점 동물 캐릭터의 계보를 잇는 저택의 고양이 야옹이. 외로운 소년 쇼우의 곁에서 친구가 되어주기도 하고 무심한 표정으로 한 없이 늘어져있다가 아리에티만 나타나면 날카롭게 돌변하는 모습을 보이는 ‘천의 얼굴’ 야옹이는 인간 세상으로 뛰어든 아리에티의 일거수 일투족을 예의주시하며 그녀를 덮칠 기회만을 호시탐탐 노린다.

마루 밑의 10cm소인 아리에티 가족과 마루 위의 인간 쇼우 가족, 그리고 개성만점 고양이 야옹이까지 다양한 캐릭터로 무장한 2010년 스튜디오 지브리의 감성 판타지 애니메이션 <마루 밑 아리에티>는 오는 9월 9일(목) 개봉해 캐릭터만큼이나 풍성한 스토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영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