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축구
연맹 주최, 축구산업 아카데미 4기 11주차 강의 성료
기사입력: 2015/11/16 [05: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인터풋볼] 이현민 기자= 축구행정가를 양성하기 위한 ‘축구산업 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 4기 11주차 강의가 지난 11월 15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스포츠 행정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3년 프로 스포츠 단체로는 처음으로 축구산업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스포츠와 축구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꾸려 K리그 발전을 주도할 프로축구 전문 행정가를 직접 길러내고 있다.

11주차에서는 ▲AFC 챔피언스리그 대회 운영과 구단의 준비(프로축구연맹 장호광 대리) ▲축구, 그리고 지적재산권(박경훈 디렉터, 넥슨) 등의 강의를 수강하며 축구 산업에 대해 배우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맹 장호광 대리는 AFC의 챔피언스리그와 관련하여 참가 클럽은 어떻게 선정되며, 국가별 대회 참가 클럽의 수는 어떻게 배정되는 지 등에 대하여 소개하고 경기를 진행하기 위한 준비와 운영 과정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넥슨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경훈 디렉터는 축구산업 아카데미 1기 수료자로 해외 IP(지적재산권) 홀더와의 계약 케이스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온라인 축구 게임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다양한 해외 리그 및 클럽, 그리고 FIFPro(세계 프로축구선수 협회)의 지적재산권 계약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계약을 바탕으로 지적재산권을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하였다.

또한 4기 수강생들은 16일 K리그 챌린지 안양과 강원의 경기가 열린 안양종합운동장을 찾아 수강생들이 준비한 'K리그를 찾는 관객들에게 더 나은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제공'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를 통해 연맹은 1기부터 3기까지 총 10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1~4기를 통틀어 총 37명이 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각 구단을 비롯해 대한축구협회, 산하 축구연맹, 스포츠 미디어, 기타 축구 및 스포츠 관련 직종으로 진출해 활약 중이다.

4기 수강생은 8월 22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명절 연휴 제외) 15주, 총 100시간에 걸쳐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구단의 마케팅 활동, 클럽 매니지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 중계방송, 지역밀착 및 공헌 활동, 해외리그 사례 공유, 국제 업무를 비롯한 축구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고, 월 1회 K리그 현장 교육을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다음 기수인 5기는 2016년도 3월 수강생을 모집해 개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강의 내용은 K리그 홈페이지(www.kleagu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연맹은 축구산업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스포츠 인재를 배출하고, 이를 K리그의 성장 동력으로 마련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풋볼 인터풋볼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광고
스타화보
[스타HD] 공승연, 촬영장에서 동생들이 배려해줘 든든!!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제작발표회가 16일 ... / 조은정 기자
[스타HD] 황민현, 설렘 유발 '달달' 눈빛!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29일 오후 서울 구로구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열린 뮤 ... / 조은정 기자
[스타HD] 업텐션 고결, 꿀 떨어지는‘심쿵’눈빛~최소 양봉업자!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티오피미디어의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 / 조은정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