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뮤지션 육성 지원 프로젝트 ‘K-루키즈’ 연말 결선 공연 개최

최주연 기자 | 기사입력 2012/11/04 [21:15]

신인 뮤지션 육성 지원 프로젝트 ‘K-루키즈’ 연말 결선 공연 개최

최주연 기자 | 입력 : 2012/11/04 [21:15]

신인 뮤지션 육성지원 프로젝트 ‘K-루키즈’ 6개 팀이 출연하는 <K-루키즈 2012 파이널 콘서트>가 12월 1일 토요일 6시, 합정역 인터파크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콘서트는 지난 6월 공개오디션을 거쳐 선정된 ‘K-루키즈(K-Rookies)’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연말 결선 공연’이다. 올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6개 팀들이 한자리에 모여 뜨거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그 동안 높아진 기량을 보여주는 최고의 ‘K-루키즈’에게는 상금의 혜택도 부여된다. 10cm, 피아, 로맨틱펀치, 가을방학, 이한철, 윤하 등 쟁쟁한 실력파 가수들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K-루키즈 팀들을 격려하고 선후배가 음악으로 하나되는 화려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K-루키즈’는 지난 6월 전체 156팀의 신청팀 중 1, 2차에 걸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쟁쟁한 팀들로 망각화, 머쉬룸즈(Mushru:ms), 솔솔부는 봄바람, 스몰오(Small O), 전기뱀장어, 홀로그램필름(HOLOGRAM FILM)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 머쉬룸즈(Mushru:ms)     © 최주연 기자


7월 27일 첫 기획 콘서트를 시작으로, 세 차례의 기획공연과 활발한 방송출연으로 관객들과 만났으며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한민국 라이브뮤직 페스티벌, 그랜드민트페스티벌 등 큰 무대를 통해 매회 공연마다 각 팀의 독특한 개성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K-루키즈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8월 1일 ‘머쉬룸즈(Mushru:ms)’의 EP앨범 <원 포인트 릴리프(One Point Relief)>, 10월 12일 ‘전기뱀장어’ 정규1집 <최고의 연애>, 10월 18일 ‘솔솔부는 봄바람’의 EP앨범 <잊을 수가 없잖아>를 새로이 팬들에게 선보였으며, 나머지 3개 팀도 신규앨범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루키즈 2012 파이널 콘서트>의 공연 티켓은 다음뮤직과 (사)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LIAK)의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배부되며 날짜는 추후 온라인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K-스타저널 최주연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4betterworld@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공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