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사회
홍성욱 서울신용산초등학교 학생, 선행천사 다문화봉사대상 수상 화제
기사입력: 2015/12/25 [12: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신용산초등학교 6학년 홍성욱 학생이 선행천사 세계나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기자협회,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예술원, 사단법인 국제다문화연맹이 공동주관하는 제3회 2015 선행천사 세계나눔대상 시상식에서 다문화봉사대상을 수상한다고 조직위원회(위원장 박대홍) 측은 24일 밝혔다.

 

자료제공 = 선행천사세계나눔대상 조직위원회 ▲ 홍성욱 학생     © 신성훈 기자

 

홍성욱 학생은 3년째 자신의 꿀꿀이 저금통을 털어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예술원 학생분과회원으로서 한국다문화예술원(원장 다문화가수 헤라) 단체에 기부하였다고 조직위측은 24일 밝혔다.

 

평소 성품이 착한 홍성욱 학생은 자신보다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돕고자 자신의 마음을 밝혔으며 지난 세계다문화예술제(마산실내체육관) 전국 다문화어린이 글짓기 대회 및 사생대회 시상식 때 학용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예술원 회원들이 지난해 김해시 다문화거리에서 3.1절 8.15광복절 거리태극기 캠페인 행사 때 홍정욱 학생의 꿀꿀이 저금통 기부금으로 태극기를 구입하여 다문화가정 태극기 달아주기 운동 활동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었다.

 

박치현(울산mbc편성콘텐츠국장) 심사위원장은 홍성욱학생의 공로가 인정되어 12월29일 오후 2시 부산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선행천사 세계나눔대상 다문화봉사대상 상패를 시상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이날 홍성욱 학생은 새누리당 이헌승 국회의원 표창장을 함께 수여받게 되는 영광을 차지한다.  

신성훈 기자 신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스타HD] 하성운, 요정 구르미 왔어요~♥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하성운이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
[스타HD] 신성우, '파우스트' 완벽 빙의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27일 오후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뮤지컬‘ ... / 조은정 기자
[스타HD] 에이프릴 이나은, ‘심쿵’비주얼!
메인사진
▲ tvN '고교급식왕' 제작발표회    ... / 조은정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