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에메랄드볼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 개최

노승원 기자 | 기사입력 2010/08/13 [09:08]

제10회 에메랄드볼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 개최

노승원 기자 | 입력 : 2010/08/13 [09:08]

2010년 제10회 에메랄드볼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가 300개팀 6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8월 14일 오전 10시부터 강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댄스스포츠경기연맹(KFD)이 주최하고 부산시댄스스포츠경기연맹(BFD)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중국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 및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각 16개 시·도 대표를 포함하여 각 시·도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으로,

이날 행사는 ‘선수권’과 ‘생활체육’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예선·준결·결선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하며, 특히 이번 경기대회는 전국체전 및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대비한 선수들의 사전 기량 점검과 부산대표선수 평가전의 성격도 지니고 있다.

한편 댄스스포츠의 경기종목은 크게 Standard(모던)과 Latin(라틴)으로 분류된다. Standard(모던)에는 왈츠(W), 탱고(T), 비엔나왈츠(VW), 슬로우폭스트롯트(SF), 킥스텝(Q) 등 5종목이 있으며, 경기시간은 종목마다 국제경기(IDSF) 기준에 의하여 1분 30초에서 2분까지 5개 종목 연속으로 춤을 춘다.

Latin(라틴)의 경우, 삼바(S), 차차차(C), 룸바(R), 파소도블레(Pa), 자이브(J) 5개 종목으로 되어 있고 경기방식은 Standard(모던)와 동일하며 채점방식은 스케이팅시스템 방식으로 한다.

위 종목에서 선수권 부문은 프로페셔널, 아마추어, 대학부,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로 나누고, 생활체육부문은 일반부, 시니어 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생활체육 부문의 경우 일반부에 학생출전이 금지되고 시니어 종목은 45세 이상인 자만 출전할 수 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우수선수 조기 발굴·육성과 함께 국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 시·도별 댄스스포츠 교류와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