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그의 반어법 일침은?

신선옥 기자 | 기사입력 2016/11/13 [11:47]

김제동, 그의 반어법 일침은?

신선옥 기자 | 입력 : 2016/11/13 [11:47]
▲ 방송인 김제동이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쓴소리를 했다.     © 신선옥 기자


[K-
스타저널 신선옥 기자최근 전국민적 공분을 일으키고 있는 최순실 국정농단과 관련해 방송인 김제동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쓴소리를 했다.

 

김제동은 12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광장콘서트 만민공동회에 사회를 맡았다.

 

이날 그는 "박근혜 대통령은 내란·외환죄를 저지른 헌법 위반 사범이다. 박 대통령은 모든 권력이 국민에게서 나와야 한다는 헌법 제12항을 어겼다"고 말문을 열었다.

 

또 김제동은 "헌법에는 국가 원수는 내란·외환죄를 범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형사소추를 받을 수 없다고 돼 있다. 그러나 이 나라 대통령은 이미 내란·외환죄를 저지른 헌법 위반 사범이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김제동은 "모든 권력이 국민이 아닌 최순실씨 일가에서 나오게 한 것은 헌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박대통령을 비난하면서도 "헌법 제9, 민족문화의 창달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것 하나는 지키신 것 같다. 우리의 신앙이 사라질 뻔했는데, 우리의 신앙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라고 자신의 취임식에 오방낭(오방색 주머니)를 취임식 행사에 사용한 것을 꼬집었다.

 

<K-스타저널 신선옥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jn_pres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스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