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핫이슈
양희은 상록수, 피폐해진 국민들 위로했다
기사입력: 2016/11/27 [12: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가수 양희은이 상록수를 불러 촛불집회에 참석한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 신선옥 기자


[K-스타저널 신선옥 기자] 가수 양희은이 상록수를 불러 촛불집회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지난 26일 오후 서울 종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5차 촛불집회에 가수 양희은이 깜짝 등장했다.

 

양희은은 과거 민주화운동 당시 많은 이들이 불렀던 아침이슬의 주인공이다. 이 노래는 박근혜 대통령의 아버지 박정희 대통령 당시 이유 없이 금지곡이 됐고, 그 이후 저항가로서 알려져있다.

 

이날 양희은은 무대에 올라 아침이슬상록수를 불렀다. 양희은은 마이크와 초를 함께 들고 노래를 불러 눈길을 끌었다. 그녀는 “(오늘 무대에 선 이유는)단지 대통령만을 바꾸기 위해서가 아니라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표적인 민중가수인 안치환도 등장해 자신의 신곡 권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를 열창했다. ‘권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은 최근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로 인해 피폐해진 국민들의 심정을 위로하기 위해 만든 곡이다.

 

또 안치환은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후렴구를 하야가 꽃보다 아름다워로 바꿔 불러 촛불을 든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5차 광화문 촛불집회에는 주최측 추산 150만명이 참석했다.

 

<K-스타저널 신선옥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jn_press@naver.com

신선옥 기자 신선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스타HD] 업텐션 고결, 꿀 떨어지는‘심쿵’눈빛~최소 양봉업자!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티오피미디어의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 / 조은정 기자
[스타HD] 하성운, 요정 구르미 왔어요~♥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하성운이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