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 공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연
공연
젊은 소리꾼 민은경, ‘심청가-강산제’로 완창 판소리 데뷔
기사입력: 2017/02/20 [14: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민은경   © 국립창극단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국립창극단에서 작은 거인으로 통하는 소리꾼 민은경이 오는 325일 오후 3시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KB하늘에서 판소리 완창 무대에 도전한다.

 

판소리는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이자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이다.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의 소리를 모두 아우르는 장르로 그 보존 가치가 매우 높다.

 

국립창극단은 올해 완창 판소리를 시리즈로 기획하면서 그 첫 번째 주인공으로 민은경을 선택했다.

 

국립창극단 단원인 민은경은 30대 중반의 젊은 소리꾼으로, 많은 작품을 통해 다양하고 성숙한 연기를 선보여 차세대 소리꾼으로 주목받는다. 이번 무대는 그의 완창 데뷔 무대가 된다.

 

민은경은 그동안 안드레이 서반의 다른 춘향’, 창극 메디아‘, ‘서편제’, 마당놀이 심청이 온다등 굵직한 작품에서 주역을 맡아 늘 변화무쌍한 존재감을 보여 왔다.

 

민은경은 창극배우 뿐만 아니라, 내 자신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소리꾼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소리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싶다.”라고 공연 소감을 밝혔다.

 

국립창극단 관계자는 작은 몸집에서 나오는 분명한 성음과 강인한 통성이 특징인 민은경의 심청가완창무대는 귀명창은 물론이요, 처음 판소리를 경험하는 관객들도 분명 만족할만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민은경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이수자이며, 안애란, 성우향, 김영자 등에게 사사했다.

 

활발한 활동과 함께 그 재능을 인정받으면서 2002 동아콩쿠르 금상, 2003 임방울 국악제 장원, 2008 KBS 국악대경연 판소리 부문 장원 등을 수상했다.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 사진제공=국립창극단] 

원주영 원주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스타화보
KBS2 '고백부부' 장나라, 절절 '눈물여왕'+손호준, 진심담은 '눈빛천재'! '레전드 회차' 기록!
썸네일 이미지
단 2회를 남겨둔 '고백부부'는 또 다시 시청자들의 감정을 뒤흔들며 레전드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 '악녀' 한가림에 사이다 반격 START! '흥미진진'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이 ‘악녀’ 한가림을 향해 통쾌한 반격을 시작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윤현민-전광렬-김여진, 해시태그로 보는 흥미진진 2막 관전 포인트 3!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의 2막이 시작된다. 정려원-윤현민-김여진-전광렬의 얽히고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 ‘선글라스 마이듬’ 컴백! 당당→줄행랑→쭈굴美! 예측불가 3色 매력 뿜뿜!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 독종마녀 정려원이 돌아왔다. 3개월간 베일에 쌓여있던 그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 광란의 노래방 리사이틀! '젠틀맨' 개사버전 공개! 기대UP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의 광란의 노래방 샤우팅이 포착됐다. ... / 이민영 기자
KBS2 '고백부부', 전국 시청률 6.5%! 동시간 1위! 손호준 눈빛이 드라마다!
썸네일 이미지
'장나라 바라기' 손호준에게 시청자들의 홀릭이 뜨겁다. 장나라만을 바라보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