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 공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연
공연
젊은 소리꾼 민은경, ‘심청가-강산제’로 완창 판소리 데뷔
기사입력: 2017/02/20 [14: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민은경   © 국립창극단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국립창극단에서 작은 거인으로 통하는 소리꾼 민은경이 오는 325일 오후 3시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KB하늘에서 판소리 완창 무대에 도전한다.

 

판소리는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이자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이다.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의 소리를 모두 아우르는 장르로 그 보존 가치가 매우 높다.

 

국립창극단은 올해 완창 판소리를 시리즈로 기획하면서 그 첫 번째 주인공으로 민은경을 선택했다.

 

국립창극단 단원인 민은경은 30대 중반의 젊은 소리꾼으로, 많은 작품을 통해 다양하고 성숙한 연기를 선보여 차세대 소리꾼으로 주목받는다. 이번 무대는 그의 완창 데뷔 무대가 된다.

 

민은경은 그동안 안드레이 서반의 다른 춘향’, 창극 메디아‘, ‘서편제’, 마당놀이 심청이 온다등 굵직한 작품에서 주역을 맡아 늘 변화무쌍한 존재감을 보여 왔다.

 

민은경은 창극배우 뿐만 아니라, 내 자신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소리꾼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소리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싶다.”라고 공연 소감을 밝혔다.

 

국립창극단 관계자는 작은 몸집에서 나오는 분명한 성음과 강인한 통성이 특징인 민은경의 심청가완창무대는 귀명창은 물론이요, 처음 판소리를 경험하는 관객들도 분명 만족할만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민은경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이수자이며, 안애란, 성우향, 김영자 등에게 사사했다.

 

활발한 활동과 함께 그 재능을 인정받으면서 2002 동아콩쿠르 금상, 2003 임방울 국악제 장원, 2008 KBS 국악대경연 판소리 부문 장원 등을 수상했다.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 사진제공=국립창극단] 

원주영 원주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스타화보
황제성 김용모 한국미협 부이사장, 7월5일 라메르갤러리에서 초대전 갖는다.
썸네일 이미지
  (사)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인 황제성, 김용모, 두 화백이 7월5일(수 ... / 최미령 기자
SBS '수상한 파트너' 권기영 작가, 지금은 ‘갓기영’ 전성시대! 믿고 보는 필력! 온라인 찬양글 쇄도!
썸네일 이미지
  ‘수상한 파트너’ 권기영 작가가 '갓기영'으로 등극했다. '수상한 ... / 최미령 기자
KBS2 '1박 2일' 차태현, '빅 픽처' 결과는 나 홀로 조업! 코너 시청률 15.3%! 동 시간대 1위!
썸네일 이미지
  ‘1박 2일’ 차태현이 ‘빅 픽처’를 그리다 결국 나 홀로 조업에 ... / 최미령 기자
MBC '세상의 모든 방송' 박명수-꽝PD, 마지막까지 웃기고 몽골야욕 김수용 투혼 빛났다!
썸네일 이미지
  어디서도 본적 없는 새로운 신개념 예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세 ... / 최미령 기자
‘냄비받침’ 안재욱, “누가 모모고 누가 사나인지 몰라” ‘트알못’ 고백! 웃음 빵~
썸네일 이미지
    ‘냄비받침’의 첫 녹화를 마친 안재욱이 ‘트알못(트와이 ... / 최미령 기자
tvN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인간계 만남 포착 '눈맞춤 달달~'
썸네일 이미지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인간계’와 ‘신계’가 만났 ... / 최미령 기자
KBS2 '개콘' ‘아무말 대잔치’, 몰입 甲! 빠져나올수 없는 '블랙홀 유머'!
        KBS 2TV ‘개그콘서트’의 ‘아무말 대잔 ... / 최미령 기자
SBS '수상한 파트너' 지창욱-남지현, 17-20회 주옥같은 명장면! 비하인드로 복습하자!
썸네일 이미지
  ‘수상한 파트너’ 지창욱과 남지현의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 ... / 최미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