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술
자연과 사람에 대한 끔직한 사랑, 노상현 개인전 ‘Memories’
기사입력: 2017/03/06 [11: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노상현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오는 329일부터 44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미술관에서 사진작가 노상현의 개인전 기억들(memories)’이 개최된다.

 

영국의 철학자 버트런트 러셀은 결핍과 욕망, 편견, 충동에 당당하고 의연하게 맞서는 것이야말로 행복으로 가는 길이라고 여겼다.

 

프랑스의 철학자 자크 데리다 역시 전통적으로 당연하게 여겨져 온 반대되는 것들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노상현의 개인전 기억들의 일부 작품들도 이처럼 서로 대립되는 것들이 단순히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함께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사진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빛의 화가 노상현 작가는 동결 속 흐름’ ‘망상(妄想)’ ‘()’ ‘무아(無我)’ ‘마음의 움직임등 중도 사상을 바탕으로 하는 작품을 발표하였다.

 

2013년부터 2017명금(鳴禽)’으로 이어지는 노상현 사진전시회에 바로 이러한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가 그리는 철학적 지향점을 찾을 수 있다.

 

2012년에 진행된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의 개인전시회 망상이후 5년 만에 더욱 심도 있는 작품을 가지고 관객들의 곁으로 찾아오는 미술관에서의 전시회이다.

 

이번 사진전은 자연과 사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는 노상현 사진가의 작품 중 그가 많은 애착을 갖고 있는 작업 결과물들이 한 곳에 모아 전시된다.

 

전시를 주관하는 업노멀 관계자는 그의 사진이 어지러운 세상사로 지쳐 있는 현대인의 일상에 긍정의 에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깊은 사진적 이해를 통한 다양한 회화적 감성을 보여주는 노상현 작가는 1973년 출생하여 서울과기대 미대 금속공예학과와 국민대 디자인대학원 주얼리디자인학과를 졸업했다.

 

2003년 논문집 인체와 패션이 조화된 주얼리 사진에 대한 연구로 석사학위 청구전을 하였으며, 2010년 개인전 뉴욕에서 길을 잃다’, 2011크로스 오버’, 2012망상을 개최하였다. 이후 34번의 인터넷 사진전을 개최하였으며 지금까지 개인전을 이어가고 있다.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 사진제공=업노멀] 

원주영 원주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스타화보
KBS2 '고백부부' 장나라, 절절 '눈물여왕'+손호준, 진심담은 '눈빛천재'! '레전드 회차' 기록!
썸네일 이미지
단 2회를 남겨둔 '고백부부'는 또 다시 시청자들의 감정을 뒤흔들며 레전드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 '악녀' 한가림에 사이다 반격 START! '흥미진진'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이 ‘악녀’ 한가림을 향해 통쾌한 반격을 시작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윤현민-전광렬-김여진, 해시태그로 보는 흥미진진 2막 관전 포인트 3!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의 2막이 시작된다. 정려원-윤현민-김여진-전광렬의 얽히고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 ‘선글라스 마이듬’ 컴백! 당당→줄행랑→쭈굴美! 예측불가 3色 매력 뿜뿜!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 독종마녀 정려원이 돌아왔다. 3개월간 베일에 쌓여있던 그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 광란의 노래방 리사이틀! '젠틀맨' 개사버전 공개! 기대UP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의 광란의 노래방 샤우팅이 포착됐다. ... / 이민영 기자
KBS2 '고백부부', 전국 시청률 6.5%! 동시간 1위! 손호준 눈빛이 드라마다!
썸네일 이미지
'장나라 바라기' 손호준에게 시청자들의 홀릭이 뜨겁다. 장나라만을 바라보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