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 연극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연
연극
문학과 연극의 만남 주목, 커피콘서트 개막작 ‘단편소설극장’
기사입력: 2017/03/08 [13: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단편소설극장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커피 콘서트가 오는 322일 오후 2시 올해 첫 공연으로 양손프로젝트단편소설극장을 소극장 무대에 올린다.

 

커피콘서트는 자신의 삶을 창의적으로 가꾸며 다양한 문화 활동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 ‘마티네 콘서트는 연극, 오페라, 음악회 등의 낮 공연을 이르는 용어이다.

 

올해 인천의 마티네 콘서트첫 공연을 올리는 양손프로젝트는 연출 박지혜, 배우 손상규, 양조아, 양종욱 등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과 출신으로 구성된 소규모 연극 그룹이다.

 

양손프로젝트는 그들이 만든 십이분의 일’, ‘개는 맹수다가 두산아트센터 프로젝트 빅보이에 선정되면서 공연계의 주목을 받았다. 두산아트센터는 2013년 창작자육성프로그램 아티스트로 이들을 선정, 다수의 작품을 무대에 올린 바 있다.

 

특히 다자이 오사무의 단편선인 개는 맹수다는 세계국립극장 페스티벌과 베이징 프린지 페스티벌 그리고 일본 돗토리 새극단 페스티벌에 초청작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3년간 산울림고전극장을 통해 현진건 단편선-새빨간 얼굴’, ‘김동인 단편선-마음의 오류’, ‘모파상 단편선-낮과 밤의 콩트를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커피콘서트에서 공연될 단편소설극장은 기존에 창작했던 단편선 작품 중 선별된 이야기들을 묶은 작품이다.

 

한국 근대 소설가인 김동인의 사진과 편지’, ‘감자’, 현진건의 그립은 흘긴 눈등 작품들을 통해 작가들이 바라본 사회와 개인,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 주목하면서 그 안에서 공통적으로 중첩되어 드러나는 인간성을 찾아내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극단 관계자는 그동안 읽는 맛에만 머물러 있던 문학의 텍스트를 배우의 언어와 무대연기를 통해 포착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극장]

원주영 원주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커피콘서트, 단편소설극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KBS2 '고백부부' 장나라, 절절 '눈물여왕'+손호준, 진심담은 '눈빛천재'! '레전드 회차' 기록!
썸네일 이미지
단 2회를 남겨둔 '고백부부'는 또 다시 시청자들의 감정을 뒤흔들며 레전드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 '악녀' 한가림에 사이다 반격 START! '흥미진진'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이 ‘악녀’ 한가림을 향해 통쾌한 반격을 시작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윤현민-전광렬-김여진, 해시태그로 보는 흥미진진 2막 관전 포인트 3!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의 2막이 시작된다. 정려원-윤현민-김여진-전광렬의 얽히고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 ‘선글라스 마이듬’ 컴백! 당당→줄행랑→쭈굴美! 예측불가 3色 매력 뿜뿜!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 독종마녀 정려원이 돌아왔다. 3개월간 베일에 쌓여있던 그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 광란의 노래방 리사이틀! '젠틀맨' 개사버전 공개! 기대UP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의 광란의 노래방 샤우팅이 포착됐다. ... / 이민영 기자
KBS2 '고백부부', 전국 시청률 6.5%! 동시간 1위! 손호준 눈빛이 드라마다!
썸네일 이미지
'장나라 바라기' 손호준에게 시청자들의 홀릭이 뜨겁다. 장나라만을 바라보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