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 연극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연
연극
문학과 연극의 만남 주목, 커피콘서트 개막작 ‘단편소설극장’
기사입력: 2017/03/08 [13: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단편소설극장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커피 콘서트가 오는 322일 오후 2시 올해 첫 공연으로 양손프로젝트단편소설극장을 소극장 무대에 올린다.

 

커피콘서트는 자신의 삶을 창의적으로 가꾸며 다양한 문화 활동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 ‘마티네 콘서트는 연극, 오페라, 음악회 등의 낮 공연을 이르는 용어이다.

 

올해 인천의 마티네 콘서트첫 공연을 올리는 양손프로젝트는 연출 박지혜, 배우 손상규, 양조아, 양종욱 등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과 출신으로 구성된 소규모 연극 그룹이다.

 

양손프로젝트는 그들이 만든 십이분의 일’, ‘개는 맹수다가 두산아트센터 프로젝트 빅보이에 선정되면서 공연계의 주목을 받았다. 두산아트센터는 2013년 창작자육성프로그램 아티스트로 이들을 선정, 다수의 작품을 무대에 올린 바 있다.

 

특히 다자이 오사무의 단편선인 개는 맹수다는 세계국립극장 페스티벌과 베이징 프린지 페스티벌 그리고 일본 돗토리 새극단 페스티벌에 초청작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3년간 산울림고전극장을 통해 현진건 단편선-새빨간 얼굴’, ‘김동인 단편선-마음의 오류’, ‘모파상 단편선-낮과 밤의 콩트를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커피콘서트에서 공연될 단편소설극장은 기존에 창작했던 단편선 작품 중 선별된 이야기들을 묶은 작품이다.

 

한국 근대 소설가인 김동인의 사진과 편지’, ‘감자’, 현진건의 그립은 흘긴 눈등 작품들을 통해 작가들이 바라본 사회와 개인,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 주목하면서 그 안에서 공통적으로 중첩되어 드러나는 인간성을 찾아내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극단 관계자는 그동안 읽는 맛에만 머물러 있던 문학의 텍스트를 배우의 언어와 무대연기를 통해 포착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스타저널 원주영 기자 / 사진제공=인천문화예술극장]

원주영 원주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커피콘서트, 단편소설극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MBC ‘사생결단 로맨스’ 이시영, 제대로 씐 ‘승주 콩깍지!’ 폭소 만발 요가 포즈에도 ‘하트 뿅뿅 눈빛’ 발사!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사생결단 로맨스' 이시영이 '승주 콩깍지'에 제대로 ... / 최미령기자
MBC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박수영(조이), ‘맴찢 로맨스’ 명장면 3! 짠내로도 시청자心 쥐락펴락~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극본 김보연/연출 ... / 이민영 기자
KBS2 '1박 2일' 6멤버, '모태예능인' 인증! 잔디밭 위 절정의 몸개그 폭격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스타)‘1박 2일’ 멤버들이 모태예능인을 입증했다.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2주년 특집! MC이휘재-김숙-성시경, 가족&연인&친구 누구와 가도 좋을 '괌'! '생생 매력' 大방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배틀트립’ 2주년 특집으로 이휘재-김숙-성시경,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2주년 특집! 김숙, 갓숙→갓‘먹’숙 변신! '믿고 먹는’ 갓숙표 괌 맛집 공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배틀트립’ ‘갓숙’ 김숙이 폭풍 먹방으로 ‘갓먹 ... / 이민영 기자
MBC ‘위대한 유혹자’ 박수영(조이), 걸크러시 매력 탐구! ‘심쿵사’ 포인트 3!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위대한 유혹자’ 박수영(조이)이 사랑스러운 걸크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