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1주년! 이휘재-김숙-성시경-산이 10만원으로 제주도 여행하기

최미령 기자 | 기사입력 2017/04/23 [13:59]

배틀트립’ 1주년! 이휘재-김숙-성시경-산이 10만원으로 제주도 여행하기

최미령 기자 | 입력 : 2017/04/23 [13:59]

  

(스타저널 최미령 기자) 여행에는 경비보다 용기가 필요하다. 1주년을 맞은 배틀트립은 이휘재-김숙-성시경-산이 등 4MC 특집으로 나홀로 떠나는 여행을 펼쳤다. 4 MC는 단돈10만원으로 혼자 떠났지만, 누구하나 모자랄 것 없는 알찬 여행으로 시청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실속있는 1주년을 보낸 '배틀트립'은 웃음과 공감, 새로운 여행 팁에 이어 시청률까지 챙기는 영특한 모습을 보였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배틀트립'의 시청률은 전국 5.4%, 수도권5.8%를 기록하며 지난주보다 각각 0.7%p 상승하며8주 연속 동시간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조용히 강한 배틀 파워를 과시했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원조 여행설계 예능으로 화제를 모으는KBS 2TV ‘
배틀트립의 지난 22일 방송에서는 1주년을 맞아 이휘재-김숙-성시경-산이 등 MC들이 직접 10만원으로 제주도를 여행하는 특집 2탄으로 독특한 여행 노하우를 공개했다
 

 

지난주 성시경 이휘재에 이어 김숙이 여자 혼자 여행하기 좋을 만한 코스를 소개하고, 산이가 덕후들을 위한 아이템을 안내해 눈길을 끌었다. ‘배틀트립’ 1주년 소감으로 성시경은 “1년간 무탈하게 사랑 받고 있어 감사드린다고 밝혔고, 김숙은 여행을 가기 전 배틀트립을 본다고 하더라2주년 특집에 대한 의욕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숙은 제주도에 집을 갖고 있는 만큼 알려지지 않은 핫 스팟을 아낌없이 소개해 실속과 재미를 챙겼다. 특히 김숙은 핫 트렌드인 셀프 웨딩을 직접 카메라에 담아 여성 혼행족들의 박수를 받았다. 김숙은 예쁠 때 미리 웨딩 촬영을 하는 게 유행이라고 안내하며, 직접 웨딩드레스를 입고 화관을 머리에 쓴 아리따운 신부로 변신했다. 김숙은방송 최초 공개라며 자신이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공개했고, 특유의 생동감과 친화력으로 화사한 여행을 만들어냈다.

  

김숙은 셀프 웨딩콘셉트로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소개해 SNS 친화적인 젊은 층을 공략했다. , 현지 관광객들과 즉석에서 친구가 되어 혼행의 진정한 즐거움을 만끽했다. 제주도의 바닷가에서 만난 여성 관광객 4명에게는 즉석에서 들러리가 되어 달라며 사진을 찍었고, 꽃이 아름다운 공원 등에서는 셀프 웨딩을 하는 여성 2명을 만나 함께 카메라 앞에 서는 등 끊임없이 소통을 하며 혼자만의 여행을 풍성하게 채웠다. 

 

김숙은 직접 마련한 의지와 탁자를 들고 다니며, 40년 전통의 팥빵 가게를 소개하고, 제주도의 식자재로 매일 자리를 옮기며 운영하는 이색 푸드트럭을 안내했다. 딱새우 파스타를 먹고, 큐브 스테이크와 양파, 버섯을 더한 삼합 큐브 스테이크까지 먹으며, 제주도의 아름다운 퐁광을 배경으로 운영하는 푸드트럭들을 찾아다녔다. 

 

막내 MC인 산이는 덕후들이 즐길만한 이색 코스를 소개했다. 산이가 찾은 컴퓨터 박물관은 최초의 마우스인 나무 마우스부터 VR게임까지 컴퓨터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장소였다. 패크맨 스트리트파이터 등 추억의 오락실, 어린시절 즐겨 읽은 만화책이 가득한 추억의 만화방, 키보드 모양의 이색 와플까지 어른 덕후들도 아이처럼 즐길만한 곳이었다. 여기에 무려 1m의 길이를 자랑하는 피자, 호주의 낙타와 즐기는 트레킹 등 숨은 명소들을 안내했다. 

 

제주 고유의 맛집을 탐방하며 클래식 제주를 소개한 성시경, 사격 서핑 등 스포츠 중심으로 안내한 와일드 제주까지 네 명의 MC들의 여행기 중 100명의 시청자 판정단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사회자는 김숙이었다. 김숙은85표를 얻어 앞선 전주편에 이어 또 다시 우승을 차지했다. 성시경은83, 산이는 57, 이휘재는 55표를 얻었다. 이날 방송은 산이의 마지막 방송이었다. 1년간 활약한 산이는 가수로 본분에 충실하고자 배틀트립을 떠나며, 게스트로 출연할 것을 약속했다. 

 

배틀트립은 그동안 직장인이나 대학생 등 젊은 층이 갈 만한 여행지를 소개하며, 고프로나 DSLR 등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는 사진 장비로 촬영해 친근감을 더했다. ,SNS 등의 창구로 시청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어 호응이 높다 

 

이에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산이 1년 동안 수고했어요" "‘배틀트립너무 재미있다” “제주도 갈 때 꼭 참고해야지” "버릴거 하나 없는 꿀잼이었어요. 엠씨 특집 자주해주세요" "숙이 언니 웨딩 사진 장소는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등의 호평을 전했다. 

 

배틀트립은 매주 토요일 밤 1040분에 방송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