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문화예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문화예술
천양희(문학), 김병기(미술), 한도용(미술), 손진책(연극) 2017년도 대한민국예술원 신입회원 선출
기사입력: 2017/07/03 [17: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민경갑)은 7월 3일(월) 제6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입 예술원 회원으로 시인 천양희(千良姬), 서양화가 김병기(金秉騏), 공예가 한도용(韓道龍), 연극연출가 손진책(孫桭策) 씨를 선출하였다.
  
대한민국예술원은 이번 정기총회에서 4명의 신입회원을 최종 인준하여 앞으로는 기존 85명의 회원과 함께 총 89명의 회원이 활동하게 된다.
  
특히 신입회원 김병기 씨는 올해 101세(1916년생)의 고령으로 대한민국예술원 신입회원이 됨과 동시에 예술원 회원 가운데 최고령 회원이 되었다. 그는 화가 이중섭과 초등학교 동창으로서 김환기, 유영국 등과 함께 한국 현대 추상미술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대한민국예술원은 대한민국예술원법 제5조에 따라 예술원 회원 및 예술 관련 기관·단체(300여 곳)의 추천을 받아 문학, 미술, 음악, 연극·영화·무용 등 각 분야의 신입회원을 선출하고 있다. 
  
또한 이번 총회에서는 제62회 대한민국예술원상 수상자로 문학 부문은 시인 마종기(馬鍾基), 미술 부문은 물방울 화가 김창열(金昌烈), 음악 부문은 성악가 박수길(朴秀吉) 씨를 선정하였다.
  
대한민국예술원상은 1955년부터 매년 탁월한 예술 창작 활동으로 대한민국 예술 진흥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예술인에게 수여하는 상(상금 5천만 원)이다. 시상식은 오는 9월 5일(화) 대한민국예술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미령 기자 최미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유튜브 오리지널 <탑매니지먼트> 입덕유발 5人5色 캐릭터 포스터 전격 공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어서 와, 이런 꿀조합은 처음이지?”‘탑매니지먼 ... / 조은정 기자
"리스펙트" 언더-오버 넘나들며 대중 사로잡은 대세 음악 ‘힙합’ 이제 스크린까지 점령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 / 조은정 기자
KBS2 '1박 2일' 가을맞이 태백여행 종착지=홍콩? 역대급 '말.잇.못' 배달의 기수 등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 ... / 최미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