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방송
KBS 2TV '황금빛 내 인생' 신혜선, 경악! 출생의 비밀 봉인 해제! 5분 충격 엔딩!
기사입력: 2017/10/08 [12: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신혜선과 함께 시청자도 경악했다. 막판 엔딩 5분에서 신혜선이 어릴 적 다친 발 상처의 시기와 해성그룹 딸 최은석의 실종 시기가 다르다는 것을 깨달은 것. 이에 엄마 김혜옥의 친딸 바꿔치기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는 11회 엔딩이 공개되면서 안방극장에 충격을 선사했다. 이처럼 빠른 LTE 전개는 없었다. 제대로 된 한 방이었다.

 

회를 거듭할수록 블랙홀처럼 빨려 드는 스토리로 황금빛 타임을 만들고 있는 ‘황금빛 내 인생’ 11회는 역시 속 시원한 사이다와 충격의 반전이 함께 한 회였다. 이에 시청률은 여전히 고공행진을 달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27.2%, 수도권 26.7%를 기록하며 11회 연속 동 시간대 1위를 이어가며 주말 안방극장 왕좌 자리를 굳건히 했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지난 7() 방송된 KBS 2TV ‘황금빛 내 인생’(극본 소현경/ 연출 김형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11회에서는 서지안(신혜선 분)이 해성어패럴 복귀와 함께 해성그룹 맏딸 최은석으로 훌륭하게 적응해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방송 말미 자신이 해성그룹 딸 최은석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고 충격에 빠진 지안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안방극장을 소름 돋는 긴장감으로 뒤덮었다.

 

이 날 지안은 마케팅팀 발령과 동시에 동료들의 뜨거운 환영 속에 해성어패럴 창립 40주년 오감만족 프로젝트 담당자로 낙점됐다. 지안의 계약직 시절 당시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이벤트 아이템 공모에서 그녀의 기획안이 당선된 것은 물론 프로젝트 담당자를 결정하는 내부 회의에서 금수저 낙하산윤하정(백서이 분)을 당당히 꺾고 최종 승자가 된 것.

 

계약직으로 일하던 지안이 그토록 염원했던 해성그룹 정직원 생활은 하루하루가 벅찬 순간의 연속이었다. 또한 해성그룹 입성과 함께 자신에게 찾아온 황금빛 기회를 선의의 경쟁과 멋진 결과로 만들어내는 지안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격한 지지를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그런 지안에게 예상치 못한 일촉즉발의 상황이 발생했다. 각계각층 VIP의 친목 도모로 이뤄진 미술관 모임 도중 최은석을 찾았다는 사실을 폭로하는 홍여사(이영희 분)의 도발과 이에 궁지에 몰린 노명희(나영희 분)가 지안을 미술관으로 소환한 것.

 

1시간이라는 명희의 단호한 호출에 지안은 당황했지만 그녀에게는 든든한 오빠 최도경(박시후 분)이 있었다. 지안은 곧바로 도경에게 연락을 취해 자초지종을 설명했고 상황의 긴급함을 파악한 도경은 기지를 발휘해 그녀를 머리에서 발 끝까지 변신시키는데 성공했다.

 

특히 해성그룹 맏딸 최은석으로서 첫 공식석상에 서게 된 지안이 두려움과 걱정에 노심초사하자 도경은 할 수 있어”, “너 하고 싶은 대로. 너 하고 싶은 대로 하면 그게 정답일 거야라고 말하며 그녀를 향한 무한 믿음과 함께 끊임없이 용기를 북돋아줬다.

 

도경의 아낌없는 격려에 힘입은 지안은 미술관에 도착함과 동시에 모임 멤버들의 A to Z 검증을 완벽하게 거쳤고 자신의 예상을 뛰어넘는 지안의 활약에 만족한 명희는 그녀의 뺨을 어루만지며 역시 내 딸이다. 1시간에 어떻게 이렇게 바뀌어서 와? 다 잘했지만 오빠한테 전화한 게 제일 잘한 일이야는 말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안이 해성그룹 입성 후 명희에게 처음 받는 완벽한 칭찬의 순간으로 그녀의 웃음에 시청자들까지 덩달아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하지만 이번 비밀 작전을 계기로 도경-지안의 우애가 점점 깊어지려는 찰나 지안은 그와 편의점에서 회포를 풀던 중 자신의 발 상처와 함께 문득 떠오른 과거의 기억에 경악했다. 지안의 회상 속 자신이 발을 다친 시기는 1991년 갓 돌 지난 후며 최은석 실종은 1992년인 것. 이에 내 돌이면 91년인데? 최은석 실종은 1992 83. 내가 91년에 이 발을 다쳤다면 나는 최은석이 아닌데?”라고 곱씹는 지안의 경악 표정이 쫄깃한 긴장감을 자아내며 앞으로 그녀가 어떤 행동을 할지 궁금하게 했다.

 

11회가 끝난 후 공개된 12회 예고에는 해성그룹 진짜 딸 최은석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지안의 모습이 담겨 있어 기대감을 높였다. 예고 속 지안은 오빠 나 어렸을 때 기억나요?”라는 질문에 지수 얼굴이 좀 다른 거 같더라고말하는 서지태(이태성 분)의 대답을 듣고 미궁에 빠진 듯 혼란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어 예고편만으로 안방극장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강렬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그런 가운데 신혜선의 탄탄한 감정 연기는 시청자들을 단숨에 빨아들였다. 신혜선은 자신이 놓인 상황에 따라 눈빛부터 발 끌까지 온 몸을 사용하며 당참, 떨림, 짠함, 경악 등 서지안의 감정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롤러코스터 같은 짜릿한 연기를 선보였다. 이에 시청자들은 신혜선의 연기에 감정 이입을 하며 공감과 호평을 보냈다.

 

황금빛 내 인생막판 5분 소름 엔딩에 시청자들의 반응 또한 폭발했다. 방송이 끝난 후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드라마 진행이 참 빠르네”, “지안이 내일 알게 되나 보네”, “어쩐지 지난주까지 지수만 안쓰럽다가 오늘 갑자기 지안이가 그렇게 안타깝더라니”, “지안이가 벌써 알게 되다니”, “12회 본방사수 필수! 재미있겠네”, “그래도 지안이부터 눈치채서 천만다행”, “갓 돌이라는 부분에서 헉했다”, “12회 가슴 졸여서 어떻게 봐야 할지등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한편 황금빛 내 인생은 흙수저를 벗어나고 싶은 3녀에게 가짜 신분상승이라는 인생 치트키가 생기면서 펼쳐지는 황금빛 인생 체험기를 그린 세대불문 공감 가족 드라마. 매주 주말 저녁 755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 KBS 2TV ‘황금빛 내 인생’ 11회 캡처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스타화보
KBS 예능드라마 ‘고백부부’ 장나라, 청순美 한가득 ‘캠퍼스 여신’ 변신! 시간 거스른 ‘햇살 미모’
썸네일 이미지
KBS 새 예능드라마 ‘고백부부’ 장나라가 20살 청순미 가득한 ‘캠퍼스 여 ... / 이민영 기자
MBC '무한도전', 미드오디션 X 좀비몰카 크로스! 연기열정과 웃음사냥 칭찬해~ 토요일 전체 예능 시청률 1위!
썸네일 이미지
“미드 오디션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무한도전’이 미국 드라마 오디션 ... / 이민영 기자
MBC '세상의 모든 방송' 이경규-주상욱-이수경-산다라박-헨리, 5인 5색 스타일로 모바일 예능 도전 클리어!
썸네일 이미지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이경규-주상욱-이수경-산다라박-헨리가 모바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박나래-이국주, 완벽 콜라보! 먹거리X볼거리 '퍼팩트'
썸네일 이미지
원조 여행 설계 예능으로 매 여행마다 화제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이국주-박나래, 홋카이도 '청의 호수' 휘어잡는 '엉뚱 입담' 폭발! 4차원 매력 대잔치!
썸네일 이미지
‘배틀트립’의 이국주와 박나래가 홋카이도 ‘청의 호수’에서 엉뚱 입담 ... / 이민영 기자
MBC '무한도전' 멤버들, 드류 베리모어 만났다! ‘행운의 인증샷’ 공개! 오디션은 잠시 잊고 즐겁게 찰칵~
썸네일 이미지
‘무한도전’ 멤버들이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 드류 베리모어를 만나는 행운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