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배틀트립' 우주소녀 성소-은서VS러블리즈 수정-예인, 시간을 붙잡은 '군산X경주'의 힐링 매력 뿜뿜!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17/10/22 [20:26]

이민영 기자 | 입력 : 2017/10/22 [20:26]

배틀트립이 가을철 당일 여행 코스토 갈 수 있는 군산과 경주를 소개하며 시간을 붙잡은 듯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아름다운 여행지의 매력으로 시청자의 가슴을 뛰게 했다.

지난 21 KBS 2TV ‘배틀트립에서는 그룹 하이라이트의 손동운이 스페셜 MC로 나서 걸그룹 우주소녀의 성소 은서와 러블리즈 수정 예인이 출연해 힐링 가득한 가을 여행을 떠났다. 각각 군산과 경주를 찾은 이들은 적합한 교통편부터 여유로운 자연과 유적, 맛집까지 두루 섭렵했다.

중국 심천 출신인 성소는 처음으로 한국 여행을 떠나 설레어 했고, 발랄한 은서는 소셜 미디어에서 하트수 1만개를 얻겠다며 들뜬 채 군산으로 떠났다. ‘군산에 닿기를이라는 팀명으로 서울에서 출발한 이들은 교통편부터 특별했다. 전세계에 유일한 온돌마루 열차였다. 온돌을 깔아놓은 안방처럼 생긴 열차칸은 찜질방이 따로 없었다. 도고 온천의 온천수로 족욕을 즐기며 출발부터 힐링 가득했다.

▲     © 스타저널 편집국

군산에 도착한 이들은 철길마을을 찾아 교복을 대여하고 여고생 놀이에 푹 빠졌다. 뽑기부터 불량식품을 연탄에 구워먹으며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추억놀이를 즐겼다. 철길에서 만난 중년의 여고생들과 즉석에서 친구가 되며 추억을 남겼다. 철길마을은군산에 닿기를팀의 여행지 중 23,000개 이상의 가장 많은 하트를 얻었다.

철길마을에 이어 근대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시간여행거리를 방문했다. 1930년대의 일본식 건물을 그대로 유지한 이 거리에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에 나온 초원사진관이 있었고, 특이하게 맷돌로 커피를 가는 카페까지 있었다.

성소와 은서는 군산의 시그니처 메뉴로 먹방 신예다운 모습을 보였다. 우주소녀 멤버인 보나가 군산에서 꼭 먹어보라고 추천한 잡탕은 군산의 힐링푸드인 동시에 두 소녀도 매료시켰다. 성소는군산에 살아야겠다며 폭풍 흡입했다. 현지의 숨은 맛집인 쪽갈비 식당에는 테이블마다 맥주와 소주를 채운 아이스박스가 손님들을 유혹했다. 성소와 은서도 스무살다운 풋풋한 분위기로 맥주를 즐겼다.

러블리즈의 수정과 예은이 찾은 경주는 천년의 역사를 담은 고도답게 매력이 가득했다. 러블리즈8명의 멤버가 각각 관광지를 추천해준 덕에 수학여행을 떠나는 흔한 여행지가 아니라, 숨은 명소까지 실속있게 돌아봤다.

수정의 별명빵떡과 예인의 별명고라니에서 착안해고란빵이 있는 경주 투어로 팀명을 정한 이들은 교통편부터 유니크했다. 기차 대신 비행기를 택하고, 5,000원의 추가비용으로 1시간의 여행 시간을 벌 수 있다는 꿀팁을 공개했다. 경주를 찾은 이들은 수정의 낮 시간대를, 예인이 밤 시간대를 설계했다.

경주의 전통과 현대가 잘 조화된 설계였다. 신라의 유적인 첨성대와 대릉원을 낮에 돌아보고, 밤에는 동궁과 월지를 찾아 신라의 밤과 낮을 두루 체험했다. 독특한 카페 등이 생겨 젊은 사람들이 찾는 핫 플레이스인 황리단길도 찾아 아이스크림을 두 개씩 흡입했다. 흑백사진관과 한옥을 개조한 카페 등 경주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들을 찾았다.

경주의 하이라이트는 열기구. 헬룸으로 작동하는 열기구를 타고 150미터 상공에서 15분간 경주의 일몰을 즐겼다. 수정은 열기구에서언니들 보고 싶다며 함께 가슴이 탁 트인 경험을 하고 싶은 마음으로 멤버 사랑을 드러냈고, 예인은 흑백사진관에서앨범 재킷 촬영 여기서 가자며 수정 외의 멤버들까지 챙겼다. 또 백설 소갈비찜과 매실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렸다. 군산과 경주 편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경주 편이 승리했다.

이에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군산행 열차 타 보고 싶다” "수정과 예인이 돌고래 소리를 내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귀엽다” “경주에도 열기구가 있었구나등의 호평을 전했다.

한편 알찬 여행 설계 예능프로그램 KBS 2TV ‘배틀트립4주간 휴방한 후 11 25일에 방송을 재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