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MBC '밥상 차리는 남자', 매주 자체최고 시청률 경신! '그레잇'한 상승세 비결 3!
기사입력: 2017/11/12 [20: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MBC 주말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극본 박현주/연출 주성우/제작 ㈜김종학프로덕션, GNG프로덕션㈜)(이하 밥차남’)가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 엎으며 인기 상승의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이에 밥차남이 어떻게 시청자 입맛을 당기며, 소문 난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는지 그 비법을 정리해본다.

 

▲     © 스타저널 편집국

 

o 휘몰아치는 폭풍 전개

 

밥차남은 이신모(김갑수 분) 가족, 양춘옥(김수미 분) 가족, 정화영(이일화 분) 가족, 크게 세 가정이 지지고 볶으며 사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과정에서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씨실과 날실처럼 엮이며 눈 돌릴 틈 없는 재미를 주고 있다. 특히 소원(박진우 분)의 혼외자가 등장하면서 신모-춘옥 집안이 쑥대밭이 되는 과정은 시청자들의 흥미를 한 손에 움켜쥐었고, 화영과 전남편 캐빈(이재룡 분) 그리고 화영의 장남 태양(온주완 분)의 아슬아슬한 친자 찾기는 날로 궁금증을 더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밥상커플루리(최수영 분)-태양의 로맨스도 빼놓을 수 없는 백미. 최근에는 캐빈의 수양딸인 애리(한가림 분)가 루리-태양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려 여우짓을 자행, 루리-태양의 사랑에 위기감이 고조되며 삼각 로맨스의 향방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o 활어(活魚)처럼 팔딱거리는 캐릭터

 

밥차남의 캐릭터들은 마치 수면 위를 펄떡펄떡 뛰어오르는 활어들처럼 살아 숨쉬며 드라마 곳곳에 생동감을 선사하고 있다. 먼저 신모는 욕하다가 정든다는 말의 완벽한 예. 분노지수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가도 골 때리는 행동들로 웃음보를 자극하는 신모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중독되고 있다. 또한 신모의 가부장 폭격의 최대 피해자 영혜(김미숙 분)는 전국 부녀회의 공감대를 자극하며 시청자들의 응원을 이끌어내고 있고, 콩글리쉬와 벌교 사투리 그리고 우아한 청담동 사모님 말투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언어의 마술사춘옥은 입만 열면 웃음보를 자극하고 있다. 나아가 건강하고 풋풋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있는 루리-태양 커플, 미워할 수 없는 철부지 연주(서효림 분) 등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무엇보다 반말요정한결(김한나 분)은 흡사 킬링파트. 극중 미혼모 아래서 방치되며 자란 탓에 반말밖에 할 줄 모르는 한결은 맹랑하고도 깜찍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가부장 끝판왕신모에게 시끄러워 죽겠잖니!”라며 팩트 폭격을 투하하는 한결의 모습은 사이다 그 자체다. 이처럼 밥차남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세대를 막론한 캐릭터의 향연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어당기고 있다.

 

o 단짠의 완급조절 : 내공 충만한 연출력

 

밥차남가족 치유 코믹 드라마를 표방하는 만큼 각각의 가정에서 벌어지는 사건들 사이에 코믹한 요소들을 녹여내며 전반적으로 유쾌한 무드로 극을 이끌어간다. 특히 루리가 태양을 지하철 치한으로 오해하는 장면(1), 신모가 영혜의 졸혼 선언에 충격을 받고 입이 돌아간 장면(4), 신모가 중국산 비아그라 부작용에 시달리는 장면(7) 등은 시트콤 뺨칠 정도의 코믹한 연출로 시청자들의 폭소를 유발했다.

 

그러나 이 가운데서도 가족의 무게만큼은 결코 가볍게 다루지 않는다. 특히 연주가 남편의 혼외자인 한결에게 연민을 느끼는 장면(17), 연주가 춘옥의 발 마사지를 해주며 눈물 속 분가 선언을 하는 장면(18)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정도로 절절하게 그려졌다. 이처럼 단짠(달고 짜다는 의미의 신조어)’을 적절히 섞은 밥차남의 연출은 매회 시청자들을 울고 웃기며 주말 저녁, TV 앞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MBC ‘밥상 차리는 남자는 아내의 갑작스런 졸혼 선언으로 가정 붕괴 위기에 처한 중년 남성의 행복한 가족 되찾기 프로젝트를 그린 가족 치유 코믹 드라마. ‘주말 불패신화주성우 감독-박현주 작가가 의기투합하고 최수영-온주완-김갑수-김미숙-이일화-심형탁-박진우-서효림이 출연하는 믿고 보는 주말 드라마로 각광받고 있다. 오는 12()을 기점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845분에 2회가 연속 방송된다.

 

<사진> ‘밥상 차리는 남자영상캡쳐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스타화보
KBS2 '고백부부' 장나라, 절절 '눈물여왕'+손호준, 진심담은 '눈빛천재'! '레전드 회차' 기록!
썸네일 이미지
단 2회를 남겨둔 '고백부부'는 또 다시 시청자들의 감정을 뒤흔들며 레전드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 '악녀' 한가림에 사이다 반격 START! '흥미진진'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최수영이 ‘악녀’ 한가림을 향해 통쾌한 반격을 시작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윤현민-전광렬-김여진, 해시태그로 보는 흥미진진 2막 관전 포인트 3!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의 2막이 시작된다. 정려원-윤현민-김여진-전광렬의 얽히고 ... / 이민영 기자
KBS 2TV ‘마녀의 법정’ 정려원, ‘선글라스 마이듬’ 컴백! 당당→줄행랑→쭈굴美! 예측불가 3色 매력 뿜뿜!
썸네일 이미지
‘마녀의 법정’ 독종마녀 정려원이 돌아왔다. 3개월간 베일에 쌓여있던 그 ... / 이민영 기자
MBC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 광란의 노래방 리사이틀! '젠틀맨' 개사버전 공개! 기대UP
썸네일 이미지
‘밥상 차리는 남자’ 김수미-서효림의 광란의 노래방 샤우팅이 포착됐다. ... / 이민영 기자
KBS2 '고백부부', 전국 시청률 6.5%! 동시간 1위! 손호준 눈빛이 드라마다!
썸네일 이미지
'장나라 바라기' 손호준에게 시청자들의 홀릭이 뜨겁다. 장나라만을 바라보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