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XtvN i돌아이어티 ‘슈퍼TV’ 슈주표 ‘봄맞이 운동회’로 시즌1 마무리! 아이돌 선후배 하나된 축제의 장!
기사입력: 2018/04/15 [22: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슈퍼주니어가 걸그룹 5팀을 이끄는 리더십을 120퍼센트 발휘해 슈주표 봄맞이 운동회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슈주를 중심으로 아이돌 선후배가 하나되는 시간이 만들어지며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13 tvN XtvN에서 동시 방송된 XtvN '슈퍼TV'(기획 이예지/ 연출 천명현/ 작가 황선영) 12회는 슈퍼주니어 6인이 팀장이 되어 CLC-우주소녀-구구단-위키미키-프로미스나인 5팀의 걸그룹과 함께 하는 봄맞이 운동회 with 걸그룹의 최종회가 방송됐다. 첫 번째 종목 의자컬링에 이어 범상치 않은 슈퍼TV’만의 대결 종목들이 공개됐다.

 

▲     © 스타저널 편집국

 

먼저 슈주-걸그룹 6팀이 대결로 맞선 경기는 전략 줄다리기였다. 세 팀이 한 조가 되어 길이가 다른 총 3개의 줄을 당기는 경기로 영리한 전략이 승패를 가르게 된다. 3 2선승제의 대결은 희철-프로미스나인 사제파’, 예성-구구단 ‘1성파’, 신동-CLC ‘배고파와 이특-소녀 관종파’, 은혁-위키미키 멸치파’, 동해-우주 ‘0해파로 나뉘어 진행됐다. 폭발적인 괴력을 자랑하는 신동을 피하기 위해 이특-은혁-동해 관종파연합은 스피드로 승부를 봐야겠다. 신동 형이 잡은 줄은 버려라며 선택과 집중을 택했다.

 

아니나 다를까 경기가 시작되자 관종파연합의 전략이 완벽하게 적중했다. 작전대로 은혁은 전력 질주해 짧은 줄을 먼저 선점해 1라운드의 승리를 얻어냈다. 곧바로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또 다시 은혁이 민첩하게 줄을 당기고 동해 역시 빠른 스피드로 줄을 차지해 완승을 이뤘다. 신동은 줄을 당겨보지 못했어요라며 관종파연합의 전략에 혀를 내두르며 패배를 인정했다.

 

이어 봄맞이 운동회 with 걸그룹의 하이라이트인 천근만근 계주로 대결이 계속됐다. 4명의 주자로 구성된 천근만근 계주는 마지막 주자로 가면 갈수록 모래주머니와 카트 등 무게가 누적되는 룰을 가지고 있다. 경기는 예선 2라운드와 결승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예선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희철-프로미스나인 사제파가 날렵한 스피드를 이용해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때 제자들의 승리에 취한 희철은 결승선으로 들어오던 프로미스나인보다 먼저 흰색선을 끊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신동-CLC ‘배고파가 예선 2라운드 경기에서 승리를 했다. 이 가운데 이특-소녀 관종파가 경기의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하며 모든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3번 주자였던 우주소녀 엑시가 카트를 들고 뛰기 시작한 것. 함께 뛰던 구구단 세정마저 카트를 들고 전력 질주하는 역대급 매치에 관중석은 웃음바다가 됐다. 더욱이 4번 주자인 이특이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엑시와 넘어져 버리는 몸개그까지 선보여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대망의 마지막 대결은 랜덤 소품을 이용한 장기자랑 무대로 이어졌다. 슈주와 걸그룹은 머리를 맞대고 선곡부터 안무까지 기획했고 6 6색의 역대급 콜라보 무대를 만들어냈다. 먼저 희철-프로미스나인 사제파는 응원수술을 이용해 프로미스나인의유리구두로 포문을 열었다. 대기 중이던 희철은 빨간 망토에 양갈래 머리로 등장해 칼군무를 소화해 내며 당당히 센터를 차지했다. 다음 순서는 이특-소녀 관종파로 체조리본을 돌리며 우아하게 등장했다. 이도 잠시 관종파답게 팀장 이특이 온몸에 휴지를 두르고 막춤을 추는가 하면 우주소녀의 옷걸이 댄스로 시선을 강탈했다.

 

이어지는 은혁-위키미키 멸치파의 무대는 리더십과 팀워크가 돋보였다. 깃발을 마스크로 사용해 시선을 압도하더니 마스크를 오픈해 코믹하면서도 각 잡힌 반전 무대를 선보였다. 이들은 음악을 가지고 놀 듯 완벽한 댄스호흡을 보였고 은혁은 센터에서 위키미키를 이끌어나갔다. 이를 지켜본 신동은 예술이야. 예술이라며 극찬을 보냈다. ‘0해파동해-우주는 장기자랑이 시작되자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진지한 표정으로 무대를 이끌어나갔다. 그러나 팀장 동해가 결국 부끄러움을 견디지 못하고 웃음보가 터졌고 웃음을 참다가 눈물까지 보여 모두를 당황케 했다.

 

다음 순서인 신동-CLC ‘배고파는 신동의 기획력이 빛을 발했다. 국악과 EDM이 결합된 음악에 맞춰 신동이 CLC의 부채춤을 일사분란하게 컨트롤한 것. 더욱이 봄맞이 운동회에 참여한 걸그룹의 대표 안무까지 모두 넣는 구성으로 감탄을 금치 못하게 했다. 이어 예성-구구단 ‘1성파는 슈주의 노래를 립싱크하는데 장기자랑 최초 열린 결말로 모두의 배꼽을 쥐게 만들었다. 예성이 등장하는 타이밍이 너무 늦었던 것. 뜻밖의 엔딩으로 예측할 수 없는 웃음을 선사했다.

 

결국 최종 우승은 최고의 리더십과 퍼펙트한 호흡을 선보인 은혁-위키미키 멸치파의 무대였다. ‘멸치파의 우승을 끝으로 봄맞이 운동회 with 걸그룹이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14년차 아이돌 선배인 슈주가 후배 걸그룹들을 운동회를 통해 아우르며 모두를 하나로 만든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처럼 슈퍼TV’는 슈퍼주니어의 숙소에서 유쾌하게 시작된 첫방송을 시작으로 각종 예능 포맷을 비틀어 슈주만의 진가를 발휘했다. 푸드코트를 통째로 빌린 식당 탈출 실사판으로 먹방을 비트는가 하면 세계 각국의 언어로 진행된 글로벌 퀴즈쇼를 통해 한류킹의 위엄을 보였다. 또한 영화 비포 선라이즈포맷을 서바이벌 미팅부터 아바타 소개팅으로 탈바꿈하는 반전을 거듭했다. 그 외에도 ‘1인 방송’, ‘관찰 예능등의 예능 포맷을 통해 슈퍼주니어 멤버들 간의 브로맨스까지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예능에서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예능 베이비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먼저 슈퍼TV’ 방송 전부터 나영석 PD의 픽을 받으며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동해는 얼음물 입수를 하며 배꼽잡는 예능 신고식을 치렀다. 이어 동해는 숨겨왔던 예능 욕망을 불태우며 가면 갈수록 예능 포텐을 터뜨렸다. 예성 역시 은혁과의 톰과 제리 케미를 통해 시종일관 웃음을 선사했다. 이처럼 매회 슈주 멤버간의 케미가 어우러져 금요일 밤 안방극장에 강력한 웃음폭탄을 투하했다.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시즌 2는 언제 오나요! 슈퍼티비 내 낙이에요!”, “진짜 퀄리티 대박!!!! 은혁팀장님, 위키미키 단합력 최고!”, "꼭 시즌2로 다시 만나요! 기다리고 있을게요~!", "진심 신동 무대 레전드다! 진짜 기획에서 구성, 안무, 강약조절까지 대박!" 등의 호평을 전했다.

 

'슈퍼TV'는 믿고 보는 대한민국 대표 예능돌 슈퍼주니어가 세상의 모든 예능 포맷을 '슈주만의 예능 공식'을 통해 재 탄생시키는 신개념 버라이어티쇼.

 

12회 방송으로 시즌1을 마무리 짓고, 시즌2로 돌아올 예정이다.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KBS2 '1박 2일' 가을맞이 태백여행 종착지=홍콩? 역대급 '말.잇.못' 배달의 기수 등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 ... / 최미령기자
tvN ‘나인룸’ 김희선-손숙, 눈물 속 만남 포착! 김재화, 의심의 눈초리! 무슨 일?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나인룸’ 김희선-손숙이 눈물 속 만남을 갖는다. 이 ... / 최미령기자
MBC ‘공복자들’ [D-DAY] 노홍철-배명호 자율공복 24시간 오늘 첫방송! 꿀잼 관전포인트3 집중 해부!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먹방이 넘쳐나는 방송가에 이른바 ‘굶방’이 도전장 ... / 최미령기자
MBC ‘공복자들’ [D-DAY] 노홍철, 집 최초 공개! 침대가 무려 9개! 개성 넘치는 ‘독특 하우스’ 시선강탈!
(스타저널=최미령기자)방송인 노홍철의 집이 ‘공복자들’을 통해 최초로 공 ... / 최미령기자
XtvN '복수노트2' 안서현x지민혁vs김사무엘x김소희, 같은 공간 속 '심쿵' 더블 데이트! 무슨 일?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어남혁’(어차피 남친은 지민혁)일까. 안서현과 지 ... / 최미령기자
KBS2 '1박 2일' 김준호, 날벼락 강제 비데! 얼음 마사지+얼음 좌약까지 '촬영장 초토화'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가 강제 비데를 당했다고 전해져 ... / 최미령기자
MBC ‘뜻밖의 Q’ 이수근-전현무-은지원-유세윤, 알고 보니 진심X감성 200% 진국남들! 시청률 소폭 상승!
(스타저널=최미령기자)‘뜻밖의 Q’ 이수근, 전현무, 은지원, 유세윤이 솔직 ... / 최미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