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MBC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이시영-설민석-차은우-다니엘, 배움의 힐링 선사! 시청률 6.8% 파죽지세! 시청자 극찬!
기사입력: 2018/05/16 [02: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이민영기자)김구라의 말처럼 진짜 배움의 힐링이다. ‘선을 넘는 녀석들이 우리가 잘 알던 파리도 새롭게 보게 만드는 마법을 부리며 안방 1열에 아빠-엄마와 아들-딸을 불러모았다. 설민석과 다니엘의 팩트 체크를 통해 히틀러도 탐낸 보물 같은 파리의 곳곳을 돌아봄으로써 선녀들은 물론, 안방의 시청자들까지 파리의 역사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는 평가다.

 

6.8%(닐슨 수도권)라는 높은 시청률은 금요일 밤 예능 격전지에서 시청자들의 극찬과 입소문에 입소문이 더해져 이뤄낸 의미 있는 수치로, 착한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의 반란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지난 11일 방송된 MBC 탐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기획 박현석 / 연출 정윤정 오미경 / 선녀들) 6회는 적국의 눈에도 너무 아름다워 차마 없앨 수 없었던 도시파리 본격 투어에 이어 프랑스-독일 국경을 넘기 전 동화 같은 프랑스의 국경도시 스트라스부르에서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김구라-이시영-설민석-차은우와 함께 이번 회는 독일인 다니엘의 합류로 보다 풍성한 이야깃거리가 넘쳐났다. 설민석을 위협할 정도의 해박한 한국사 지식을 겸비한 다니엘은 동아시아학과전공을 인증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와 관련 설민석은 다니엘을 향해 한국사 강사 해볼 생각 없느냐고 제안했을 정도.

 

이번 여행에서 선녀들은 자칫 외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프랑스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 에펠탑, 개선문 등을 꼼꼼히 둘러보며 우리가 몰랐던 지식을 공유하고 마지노선, 개선문 등의 탄생 비화에 대한 설민석의 설명을 듣는 등 역사 로드 여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설민석은베토벤은 독일인이지만 나폴레옹을 좋아했고, 프랑스대혁명을 동경했다. 혁명사상을 축하하고 싶다며 교향곡보나파르트를 작곡했지만 향후 나폴레옹이사심을 품고 황제에 등극했다는 소식에 악보를 찢고 제목을 바꾼 곡이영웅 교향곡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선녀들은숨은 이야기, 영화보다 영화 같은 이야기가 역사 속에 많다는 설민석의 말이 동의했다.

 

지난 회에 이어 잘 알지 못했던 역사 속 이야기에 지적 호기심이 발동한 선녀들은 설민석과 대화를 이어가며 보물찾기를 이어갔다. 이 과정에서 선녀들은 파리의 노천카페에 들러 음식을 먹으며 프랑스 디저트를 만끽하기도 했다. 디저트를 즐기며 마카롱과 크로와상, 바게트, 햄버거 등 음식의 유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선녀들은 테제베 기차를 타고 프랑스-독일의 국경도시 스트라스부르로 이동하면서 색다른 여행이 또다시 펼쳐졌다.

 

프랑스와 독일의 국경도시이자 유럽 전체 교통의 요지인 스트라스부르는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소설 마지막 수업의 배경이 된 곳으로 아기자기한 풍경 사이로 고풍스러운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구시가지가 그대로 보존돼 있어,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혹적인 도시다.

 

이 곳에서 웅장함과 정교함으로 무장한 고딕 양식의 대성당을 마주한 선녀들은 이런 건축물을 처음 본다”, “갑자기 압도된다”, “진짜 대박이다. 멋있다등의 감탄사를 연발하며 감동을 주체하지 못했다. 이와 관련해 건축 양식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이 이어지기도 했다.

 

대성당 옆 총알이 박힌 건축물을 마주한 설민석이 수원 화성에도 총알 자국이 많다고 언급하자, 다니엘이 “6.25 전쟁 당시 흔적이 화성 남대문에 남아 총알 자국이 그대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살아 숨 쉬는 역사의 현장에서 한국의 역사 이야기까지 전하는 이들의 남다른 케미가 빛을 발했고, 시청자들 역시 이를 칭찬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은 히틀러가 파리에서 찍은 사진을 통해 독일과 프랑스의 역사적 관계를 돌아보고 살아있는 파리가 머금고 있는 역사를 마주함으로써 우리가 알던 파리를 새롭게 보게 만들었다.

 

멤버들의 케미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끄는 포인트 중 하나였다. 브로맨스를 만발한 명불허전 설민석과 츤데레 김구라, 소리 없이 리더십을 보여준 차은우, 그리고 소녀 감성의 이시영 등 여행을 가면 꼭 하나씩 있기 마련인 친구들의 모습을 저마다 가지고 있는 선녀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했다. 또한 해박한 지식으로 여행지를 새롭게 만드는 설민석, 그리고 이번 여행의 의미를 더한 독일인 다니엘까지 이들의 의미 있는 발걸음이 엄지를 척 들게 만들었다.

 

테제베에서 김구라가 선을 넘는 녀석들에 대해 얘기하던 중 우리는 배움의 힐링이라고 말한 것에 시청자들 역시 동의했고, 설민석이 차은우의 생일을 맞아 “머리에 지식, 가슴에 의식, 배에 음식 채워 줄게라며 생일 선물을 얘기할 때 시청자들 역시 흐뭇할 수밖에 없었다.

 

선을 넘는 녀석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것은 당연지사. 시청자들은 잘 생겼고 예쁘고 착한 예능이라는 평을 내놓음과 동시에 이 같은 시청자들의 극찬 속에서 입소문에 입소문이 더해지며 선을 넘는 녀석들은 파죽지세로 시청률 6.8%를 기록했다. 1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선을 넘는 녀석들은 전국 기준 5.8%, 수도권 기준 6.8%로 동시간대 2위를 차지했다.

 

한편, 발로 터는 세계여행 선을 넘는 녀석들은 김구라-이시영-설민석을 중심으로 국경을 접한 두 나라의 닮은 듯 다른 역사와 문화, 예술, 그리고 글로벌 이슈까지 들여다 보는 탐사 예능 프로그램.

 

실제 발로 거닐며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여행의 묘미를 살리면서도 시청자와 눈높이를 맞춘 다양한 정보를 담아내며 첫 방송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매주 금요일 밤 95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MBC ‘선을 넘는 녀석들

 

이민영기자 이민영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스타화보
MBC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박수영(조이), ‘맴찢 로맨스’ 명장면 3! 짠내로도 시청자心 쥐락펴락~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극본 김보연/연출 ... / 이민영 기자
KBS2 '1박 2일' 6멤버, '모태예능인' 인증! 잔디밭 위 절정의 몸개그 폭격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스타)‘1박 2일’ 멤버들이 모태예능인을 입증했다.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2주년 특집! MC이휘재-김숙-성시경, 가족&연인&친구 누구와 가도 좋을 '괌'! '생생 매력' 大방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배틀트립’ 2주년 특집으로 이휘재-김숙-성시경,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2주년 특집! 김숙, 갓숙→갓‘먹’숙 변신! '믿고 먹는’ 갓숙표 괌 맛집 공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배틀트립’ ‘갓숙’ 김숙이 폭풍 먹방으로 ‘갓먹 ... / 이민영 기자
MBC ‘위대한 유혹자’ 박수영(조이), 걸크러시 매력 탐구! ‘심쿵사’ 포인트 3!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위대한 유혹자’ 박수영(조이)이 사랑스러운 걸크 ... / 이민영 기자
KBS2 ‘1%의 우정’ 곽정은-김지민, 첫 만남부터 하드코어! ‘러브 뮤지엄’ 방문! ‘아찔’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1%의 우정’의 첫 여성 우정 멤버, 곽정은-김지민 ... / 이민영 기자
KBS2 '1박 2일' 6멤버, '제황의 밥상' 도전! 단 1명 위한 점심 복불복! '관심집중'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1박 2일’ 멤버들이 단 1명만 즐길 수 있는 ‘제황 ... / 이민영 기자
XtvN i돌아이어티 ‘슈퍼TV’ 슈주표 ‘봄맞이 운동회’로 시즌1 마무리! 아이돌 선후배 하나된 축제의 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슈퍼주니어가 걸그룹 5팀을 이끄는 리더십을 120퍼센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