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MBC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 짧은 재회 가슴 아픈 ‘이중 오열’! 2049 동시간대 공동 1위!
기사입력: 2018/05/31 [20: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이민영기자)‘이리와 안아줘가 또 다시 일을 냈다. 10회 시청률이 6.0%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경신했고, 2049 시청률 역시 3.1%(10) 높은 수치로 동 시간대 공동 1위와 수요일 전체 1위를 기록한 것. 장기용의 졸업식이연쇄살인범허준호의 뒤틀린 부정으로 인해 엉망이 돼 버린 가운데 장기용-진기주가 짧은 재회를 한 뒤 가슴 아픈 이중 오열을 하면서 절절한 감정과 애절함에 시청자들이 푹 빠졌다. 또 다시 큰 호평 속에서 이리와 안아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을 내디뎠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지난 30 MBC 수목 드라마이리와 안아줘’(극본 이아람 / 연출 최준배 / 제작 이매진아시아, 컴퍼니 칭) 9-10회에서는 윤희재(허준호 분)의 자서전으로 분노한 유가족들로 인해 눈물로 얼룩진 졸업식을 맞이하게 된 채도진(장기용 분 / 어린 시절 이름 윤나무)과 그런 그를 위로하는 한재이(진기주 분 / 어린 시절 이름 길낙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3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이리와 안아줘는 수도권 기준 9 5.1%, 10 6.0%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2위에 안착했다. 특히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은 9 1.8%, 10 3.1%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리와 안아줘’ 10회가 기록한 2049 시청률 3.1%의 수치는 동 시간대 공동 1위 기록일 뿐 아니라 수요일 전체 2049 시청률 중 가장 높은, 1위의 수치다.

 

이날이리와 안아줘는 남을 죽이는 것에 대해 죄책감이 없는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 희재가 체포되는 순간이 그려지면서 시작을 알렸다. 희재는 아들 나무의 신고로 경찰과 추격전을 벌이다 끝내 붙잡혔고, 자신을 체포하는 경찰들을 향해내 새끼가 내 등에 칼을 꽂았고, 내가 내 새끼한테 잡아먹힌 거라고 내가라며 웃었다.

 

이후 희재가 감옥에서 쓴 자서전은 사회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가해자의 가족인 도진 뿐 아니라 피해자이자 유가족인 재이에게도 피해를 끼쳤다. 자서전으로 인해 의도치 않게 알리고 싶지 않았던 과거가 강제로 공개된 것이다.

 

도진은 얼굴을 알리고 인터뷰에 응하며 제 아버지의 자서전은 전부 다 거짓입니다.. 결국 그 책은 아버지의 전리품에 불과하니까요라고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재이 역시 TV 인터뷰에서함부로 적선하지 마세요. 가해자에게 적선 받기 싫습니다. 그 끔찍한 응원 안 받아도 저 충분히 사랑받을 자신 있거든요라고 기자와 희재를 향해 일침을 가했다.

 

그러나 희재가 자서전 인세를 큰 아들 윤현무(김경남 분)의 영치금으로 썼다는 사실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또 다른 논란이 일었다. 유가족은 경찰대학 졸업식에서 도진의 수상이 옳은 것이냐고 항의하는 동시에 인터뷰의 진위 여부마저 의심했다. 명예로울 뻔했던 도진의 졸업식은 아버지 희재의 자서전으로 인해 엉망이 되고 말았다.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 뒤 도진은 다리에 힘이 풀린 듯 비틀거렸고, 멀리서 지켜보던 재이가 나타나 그의 허리를 양팔로 감싸 안았다. 한재이의 등장에 평정심이 깨져버린 도진은내가 짓지 않은 죄로 평생을 속죄해야만 하고, 내가 짓지 않은 죄로 평생을 도망쳐야만 하는 내 유일한 낙원이라고 속으로 말하면서 눈물을 글썽여 가슴 아픈 사랑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렸다.

 

재이도 도진의 눈물을 닦아주며 아프면 아프다 그러랬잖아. 혼자 견디지 말랬잖아. 대답해라며 애처로운 눈물을 흘렸다. 가혹한 운명으로 애틋한 사랑을 이어가는 두 사람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하필 이때 기자 박희영(김서형 분)이 나타나 도진과 재이의 사진을 찍었다. 근처에 있던 길무원(윤종훈 분)이 이 장면을 목격하고 카메라를 빼앗았다. 이후 무원은 그때도 내가 경고했었지. 다신 우리 가족 앞에 나타나지 말라고라며네가 지금 누구든. 또 어떤 껍데기를 썼든. 그때 내가 했던 경고 잊지 마. 윤나무라고 경고했다.

 

재이에게 다가갈 수 없는 상황에 가슴 아파하는 도진에게 희영은네 아버지가 그런 괴물인 거 알면서도 걔 손잡은 거, 그거 네 잘못이야라고 독설을 가했다. 이에 도진은 소리도 내지 못하고 오열했고, 어린 시절 미안해 좋아해서라고 재이에게 고백했던 것을 떠올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현재, 도진은 범인을 잡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경찰이 돼 있었고, 재이는 인기 절정의 배우로 성장했다. 희재가 남긴 상처로 아파하던 도진과 재이가 성인으로서의 모습이 본격적으로 그려질 것이 예고된 가운데, 새로운 위기가 등장하면서 어떤 전개가 벌어질 것인지 안방극장의 기대와 긴장감이 높아졌다.

 

이날 방송 역시 연출, 대본, 연기 그 어느 하나 빠짐 없는 이리와 안아줘의 호평이 줄을 이었다. 허준호는 말할 것도 없다 과거의 짧은 재회 후 현재로 각각 형사와 톱스타가 된 장기용, 진기주의 오열 연기와 변신이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9-10회 방송을 본 네티즌은 장기용-진기주 연기 미쳤다ㅠㅠ 오열하는데 너무 맘 아파”, “현재 시점 연출 소름 돋음! 완전 영화 보는 줄~”, “나무 낙원 운명이 너무 안타깝네요..”, “드라마 볼 때마다 너무 마음이 찡하네요.. 배우들 눈빛이며 표정이며 보다가 울컥했어요”, “오늘 대사가 다 주옥같았어요! 작가님 열일 감사합니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한편, ‘이리와 안아줘는 오늘(31) 목요일 밤 10 11-12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MBC ‘이리와 안아줘방송화면 캡처

이민영기자 이민영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KBS2 '1박 2일' 가을맞이 태백여행 종착지=홍콩? 역대급 '말.잇.못' 배달의 기수 등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 ... / 최미령기자
tvN ‘나인룸’ 김희선-손숙, 눈물 속 만남 포착! 김재화, 의심의 눈초리! 무슨 일?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나인룸’ 김희선-손숙이 눈물 속 만남을 갖는다. 이 ... / 최미령기자
MBC ‘공복자들’ [D-DAY] 노홍철-배명호 자율공복 24시간 오늘 첫방송! 꿀잼 관전포인트3 집중 해부!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먹방이 넘쳐나는 방송가에 이른바 ‘굶방’이 도전장 ... / 최미령기자
MBC ‘공복자들’ [D-DAY] 노홍철, 집 최초 공개! 침대가 무려 9개! 개성 넘치는 ‘독특 하우스’ 시선강탈!
(스타저널=최미령기자)방송인 노홍철의 집이 ‘공복자들’을 통해 최초로 공 ... / 최미령기자
XtvN '복수노트2' 안서현x지민혁vs김사무엘x김소희, 같은 공간 속 '심쿵' 더블 데이트! 무슨 일?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어남혁’(어차피 남친은 지민혁)일까. 안서현과 지 ... / 최미령기자
KBS2 '1박 2일' 김준호, 날벼락 강제 비데! 얼음 마사지+얼음 좌약까지 '촬영장 초토화'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가 강제 비데를 당했다고 전해져 ... / 최미령기자
MBC ‘뜻밖의 Q’ 이수근-전현무-은지원-유세윤, 알고 보니 진심X감성 200% 진국남들! 시청률 소폭 상승!
(스타저널=최미령기자)‘뜻밖의 Q’ 이수근, 전현무, 은지원, 유세윤이 솔직 ... / 최미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