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타
MBC '라디오스타' 안정환, 공격력 만렙 스트라이커! ‘입담의 제왕’ 예능신생아 감스트의 거침없는 폭주! 동시간대 시청률 1위!
기사입력: 2018/06/09 [21:5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이민영기자)‘라디오스타’는 미리 보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이었다. 안정환을 필두로 서형욱, 김정근, 감스트 등 MBC 해설위원이 총출동해 거침없는 웃음 골을 빵빵 터뜨린 것. 공격력 만렙의 입담 스트라이커로 변신한 안정환의 주도 속에서 예능신생아 감스트는 거침 없는 매력을 발산하며 라디오스타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이들의 활약에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는 물론이고 시청률까지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지난 6일 방송한 MBC 예능 프로그램라디오스타’(기획 김구산 / 연출 한영롱)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발로 차! 말로 까!’으로 MBC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중계 4인방인 해설위원 안정환-서형욱과 캐스터 김정근, 디지털 해설위원 감스트가 출연해 입담을 과시하며 앞으로 펼쳐질 월드컵 중계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기준 1 5.6%, 2 4.9%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2002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을 뒤집었던 반지의 제왕에서 예능의 제왕을 노리며 4년 만에라디오스타로 귀환한 안정환은 MBC 중계 1인자다운 언변과 예능감을 발산하며 스튜디오의 분위기를 가볍게 전환시켰다. 이번 월드컵 중계를 앞두고 많은 준비를 했다고 밝힌 안정환은월드컵을 아무래도 선수로도 경험해봤고, 해설자로도 경험해봤기 때문에 제가 월드컵에 대해 준비를 하게 되더라. 방송도 하고 있지만 생각은 월드컵에 가 있어서 아무래도 힘든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성적에 대해 안정환이 “1 1 1패를 해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개인적인 생각은 말씀 드리기 곤란하다고 말하자 서형욱은안정환이 아쉬운 게 지난 브라질 월드컵 때 이영표 위원이 예측을 잘 해서 화제가 되지 않았느냐. 안정환도 사석에서는 예측을 잘하고 비판적으로 말하는데 카메라만 돌면 예측을 안 한다. 안정환도 예측력이 좋은 걸 많은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는데 축구는 그런 게 아니라고 한다고 토로했다.

 

이영표는 하지 않느냐는 MC들의 말에 안정환은그러니까 잘못됐다는 것이라며중계는 잘 할지 모르겠지만 선수를 생각하는 마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선수 출신으로서 중계에 임하는 소신을 드러냈다. SBS 축구 중계를 맡은 박지성도 언급하며요즘 문자메시지만 주고받았는데 재미없다. 진짜 재미없다예능에서 조금 재미있어 졌는데 그게 편집의 힘이라고 말해 모두를 박장대소하게 했다. 그런 그는 자신이 전문성을 갖춘 유일한 지도자 자격 해설위원이라는 점을 곳곳에서 어필해 MC들을 포복절도하게 했다.

 

안정환은 중계를 맡으며 가장 속상한 점에 대해전문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제일 속상하다. 90분 중계 속 재미있는 이야기 한 마디만 화제가 된다고 토로했다. 속상함을 말하는 와중에도아무튼 지성이는 별로 잘 안될 것 같다. 지성이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현재 3사 월드컵 중계 외 외부평가 1위가 박지성이고 2위가 이영표, 3위가 저. 그게 부담이 될 것이라며 스트라이커 출신다운만렙 공격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함께 중계를 맡은 메인 캐스터 김정근에 대해서 안정환은김정근 아나운서는 워낙 정직한 스타일이어서 신뢰감이 있다. 김성주 같은 경우 너무 재미있게 하는 바람에 저까지 재미있는 사람이 돼서 이번에 빠진 게 잘 됐다 싶다. MBC가 좀 깔끔하게 갈 필요가 있다고 상대를 가리지 않는 공격력을 보여주며 웃음을 선사했다.

 

신들린 입축구로 온라인을 장악한 것도 모자라 지상파까지 장악하기 위해라디오스타에 입성한 축구전문 BJ 감스트는너무 긴장되는데 열심히 해보겠다. 막 다뤄달라고 패기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축구전문 BJ가 된 계기에 대해 감스트는박지성 순수가 맨유로 가면서 해외 축구를 본격적으로 보기 시작했다. 중계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부터 시작했다. 친구의 추천으로 인터넷 방송에 입문했다이름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을 하다가 박지성의 라이벌이라고 불린 축구선수 감스트를 추천 받아 쓰게 됐다. 지금은 감스트 선수보다 내가 더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해설위원으로 인터넷 해설을 담당하게 된 감스트는 방송으로 중계되는 화면을 재해석해서 전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안정환과 김정근이 이야기를 하면 디스를 할 수 있겠다는 윤종신의 말에 감스트는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사실 그렇게 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고백해 현장의 웃음을 자아냈다.

 

MC들보다는 모니터를 주시하며 시청자와 끊임없는 아이콘텍트를 시도해 웃음을 선사한 감스트는 중계를 하다가 욕을 하고 싶을 경우 탁자를 치며 수위를 조절하는 방법과 영국, 일본, 중국, 브라질 등 세계 각국의 중계 개인기를 공개하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 뿐만 아니라 트레이드마크인관제탑 댄스까지 선보이면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가 하면 말할 수 없는 그녀에게 사랑고백까지 하며라디오스타를 자신의 무대로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MBC를 퇴사했다가 다시 입사하면서 눈길을 모은 김정근은 감스트와 함께관제탑 댄스도 선보이고 이선균 성대모사 하면서 험난했던 야생에서 터득한 생존력을 한껏 뽑아내는 듯 보였지만, 이내 2% 부족한 공격력과 이유 모를 숙연함으로 짠내 나는 활약을 펼치며 묘한 웃음을 선사했다.

 

선수의 정보를 바로 출력하는 축구봇서형욱은 월드컵 대표팀에 최종 선발된 문선민 선수의 인간승리 스토리를 전해 시선을 강탈하는 한편, 철저한 분석으로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박주호 선수의 활약을 예견해 모두의 귀를 쫑긋하게 했다.

 

이처럼 MBC 축구 중계 4인방은 이번 월드컵에서 활약을 기대하는 선수와 경기 예측, 월드컵과 관련된 각종 징크스, 16강 진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경기 등을 꼽으면서 미리 보는 월드컵의 재미를 더했다. 정제되지 않은 듯 정제된 입담꾼들의 활약은 수요일 밤에 웃음을 안겨주었을 뿐 아니라, 곧 있으면 시작될 월드컵 중계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리는 데 일조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김국진-윤종신-김구라-차태현 4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캡처

이민영기자 이민영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스타화보
MBC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박수영(조이), ‘맴찢 로맨스’ 명장면 3! 짠내로도 시청자心 쥐락펴락~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극본 김보연/연출 ... / 이민영 기자
KBS2 '1박 2일' 6멤버, '모태예능인' 인증! 잔디밭 위 절정의 몸개그 폭격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스타)‘1박 2일’ 멤버들이 모태예능인을 입증했다.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2주년 특집! MC이휘재-김숙-성시경, 가족&연인&친구 누구와 가도 좋을 '괌'! '생생 매력' 大방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배틀트립’ 2주년 특집으로 이휘재-김숙-성시경, ... / 이민영 기자
KBS2 '배틀트립' 2주년 특집! 김숙, 갓숙→갓‘먹’숙 변신! '믿고 먹는’ 갓숙표 괌 맛집 공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배틀트립’ ‘갓숙’ 김숙이 폭풍 먹방으로 ‘갓먹 ... / 이민영 기자
MBC ‘위대한 유혹자’ 박수영(조이), 걸크러시 매력 탐구! ‘심쿵사’ 포인트 3!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위대한 유혹자’ 박수영(조이)이 사랑스러운 걸크 ... / 이민영 기자
KBS2 ‘1%의 우정’ 곽정은-김지민, 첫 만남부터 하드코어! ‘러브 뮤지엄’ 방문! ‘아찔’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1%의 우정’의 첫 여성 우정 멤버, 곽정은-김지민 ... / 이민영 기자
KBS2 '1박 2일' 6멤버, '제황의 밥상' 도전! 단 1명 위한 점심 복불복! '관심집중'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이민영 기자)‘1박 2일’ 멤버들이 단 1명만 즐길 수 있는 ‘제황 ... / 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