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펙트" 언더-오버 넘나들며 대중 사로잡은 대세 음악 ‘힙합’ 이제 스크린까지 점령 예고!

12명의 래퍼, 12개의 이야기

조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1/04 [02:42]

"리스펙트" 언더-오버 넘나들며 대중 사로잡은 대세 음악 ‘힙합’ 이제 스크린까지 점령 예고!

12명의 래퍼, 12개의 이야기

조은정 기자 | 입력 : 2018/11/04 [02:42]
▲ 사진제공: (주)콘텐츠판다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를 비롯하여 각종 미디어에서 앞다퉈 힙합을 소재로 한 다양한 컨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정상 래퍼 12명의 인터뷰가 담긴 힙합 다큐멘터리 <리스펙트>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현재 가장 트렌디한 음악 힙합! 언더그라운드부터 TV, 이제 스크린까지!

힙합의 시대, 국내 최정상 래퍼 12명의 진짜 이야기가 담긴 영화 <리스펙트>

지난 2012년 시즌 1을 시작으로 2018년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까지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는 ‘힙합’을 대중적이면서도 현재 가장 트렌디한 음악으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했다.

 매 시즌 최고의 실력자들이 선보이는 높은 수준의 랩과 그들의 한마디에 대중들은 매료됐고 이후 ‘언프리티 랩스타’, ‘힙합의 민족’, ‘고등래퍼’ 등 유사한 힙합 프로그램들이 연이어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각종 CF에서 랩으로 만든 CM송이 등장하는 것은 물론 대학축제 초대 가수 섭외 1순위로 도끼, 더 콰이엇 등 래퍼들이 손꼽힐 만큼 ‘힙합’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다. 특히 1020세대들에게는 래퍼들의 팬덤이 형성될 만큼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정상 래퍼 12명의 진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리얼 힙합 다큐멘터리 영화 <리스펙트>가 11월 28일(수) 개봉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리스펙트>는 힙합저널리스트 김봉현과 함께 호스트로 나선 대한민국 대표 프리스타일 MC 허클베리 피부터 더 콰이엇, 도끼, 딥플로우, MC메타, 빈지노, 산이, 스윙스, 제리케이, JJK, 타이거JK, 팔로알토까지 한국 힙합의 역사와 현재를 함께 하고 있는 12명의 래퍼들이 출연, ‘쇼미더머니’로 대변되고 있는 오늘의 힙합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가감없이 들려줄 예정이다. 

지금껏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그들의 처음과 힙합씬의 현재 그리고 내일에 대한 시선을 깊이 있는 인터뷰로 담아낸 영화 <리스펙트>. 개봉과 동시에 스크린에 ‘힙합’ 물결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리스펙트>는 오는 11월 28일(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영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