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중앙자살예방센터-한빛예술단, 6개월에 걸친 생명사랑음악회 종료!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공연지원사업
기사입력: 2018/11/05 [22: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제공=중앙자살예방센터     © 조은정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중앙자살예방센터(신은정 센터장 직무대행)와 한빛예술단(단장 김양수)6개월에 걸친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공연지원사업이 지난 111일 공연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되었다.

공연지원사업은 지역사회에 생명 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예방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생명사랑음악회-한빛예술단 공연을 지원하였다.

공연 지원 기관은 지난 4, 중앙자살예방센터의 공모를 통해 총 5개 기관을 선정하였으며, 618일 대방종합사회복지관 629일 계룡대 96일 충청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919일 인천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111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진행되었다.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한빛예술단 공연을 관람한 관객은 오케스트라 공연이 처음이었는데 정말 좋았고, 내년에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고,

계룡대에서 관람한 한 장병은제 인생 최고의 음악회라고 극찬하며, “마음속의 우울함을 한 번에 털어 버리게 하고 마음속을 울려주시는 아름다운 음악이었다. 저는 이 음악을 통해 마음의 치유를 얻었다.”고 전했다.

 

관객들에게 감동과 치유를 전하는 한빛예술단은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세계 최초,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전문연주단으로, 음악으로 장애를 극복한 삶과 연주를 통해 명존중, 배려, 나눔의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렇게 음악을 통해 자살예방과 회복을 실천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를 인정받아 2018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편, 공연지원사업에 선정된 대방종합사회복지관, 계룡대, 충청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인천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모두 입을 모아 의미 있는 공연으로 함께 할 수 있어 뜻 깊다.”는 소감을 전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유튜브 오리지널 <탑매니지먼트> 입덕유발 5人5色 캐릭터 포스터 전격 공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어서 와, 이런 꿀조합은 처음이지?”‘탑매니지먼 ... / 조은정 기자
"리스펙트" 언더-오버 넘나들며 대중 사로잡은 대세 음악 ‘힙합’ 이제 스크린까지 점령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 / 조은정 기자
KBS2 '1박 2일' 가을맞이 태백여행 종착지=홍콩? 역대급 '말.잇.못' 배달의 기수 등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 ... / 최미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