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악
아이즈원(IZ*ONE),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로 韓·日 음반차트 정상 동시 점령 ‘역대급 행보’
아이즈원, 데뷔 그룹 최초 日 오리콘 주간 앨범·디지털 랭킹 동시 1위 등극
기사입력: 2018/11/07 [19: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 = 오프더레코드 제공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그룹 아이즈원(IZ*ONE)의 뜨거운 인기가 열도마저 집어삼켰다.

 

6일 일본 최대 음반판매량 집계 사이트 오리콘은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11월 첫째 주(집계기간 10월 29일~11월4일)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신인 그룹이 정식 데뷔도 하지 않고 수입반으로 앨범과 디지털 앨범 차트에서 동시 1위에 오른 건 이례적인 기록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아이즈원의 데뷔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현지 매체에서는 금일 이른 시간대부터 속보로 아이즈원의 오리콘 점령을 앞다투어 비중 있게 보도하는 등 일본에도 불어 닥친 아이즈원 열풍을 집중 조명했다.

 

앨범 발매 직후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던 아이즈원의 첫 번째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는 이로써 데뷔 1주일 만에 한일 양국의 음반 차트 1위를 휩쓰는 저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즈원은 홍콩, 태국, 베트남 등 해외 10개국의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1위도 정복했고,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 속 벌써 유튜브 조회수 15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는 등 글로벌 한류 걸그룹다운 면모를 과시 중이다.

 

더불어 데뷔 첫 주 80,822장(집계기준 10월 29일~11월 4일)의 초동 판매 수량를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역대급 행보를 펼치고 있다.

 

한편, 8만장 이상의 초동 판매 수량를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데뷔 첫 주부터 역대급 행보를 펼치고 있는 아이즈원은 타이틀곡 ‘라비앙로즈’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워너비 몸매' 유인나, 일상 속 몸매•건강 관리하는 모습 담은 광고 비하인드 컷 공개!
메인사진
... / 조은정 기자
임시완, 완벽한 '섹시의 정석' 화보 공개!
메인사진
... / 조은정 기자
배우 신혜정, KBS 드라마 ‘퍼퓸’서 아역 출신 모델 손미유 역 캐스팅!
메인사진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