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할리스 허재균 바리스타,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KBC)’ 준우승!!!
기사입력: 2018/11/13 [10: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제공=할리스커피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대표 김유진)가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KBC)’ 준우승자를 배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 ‘2018서울카페쇼에서 진행된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은 2003년부터 진행된 국내 최초 바리스타 경영대회다참가자들은 본인만의 시그니처 창작메뉴를 비롯해 에스프레소, 밀크 베리에이션, 카페 메뉴 총 4가지 메뉴를 시간 내에 맞춰 시연해야 한다.

 

이번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할리스커피 허재균 바리스타는 예선 토너먼트에서 1차 우승을 차지한 것에 이어 본선 대회에서도 뛰어난 커피 기량으로 최종 준우승을 차지했다. 에스프레소와 밀크 베리에이션인 플랫화이트는 원두의 특성을 살린 플레이버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본선에서 선보였던 창작메뉴인 레드 트로피컬(Red Tropical)’은 풍부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에스프레소와 히비스커스 티 그리고 망고청을 블렌딩해 선보인 이 메뉴는 티와 에스프레소의 맛이 조화롭고 싱그러운 망고 플레이버로 마무리되어 풍부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허재균 바리스타는 지난 2년간 꾸준하게 커피 공부에 매진했던 것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금의 열정을 지속하여 바리스타계의 1인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스타HD] 하성운, 요정 구르미 왔어요~♥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하성운이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
[스타HD] 신성우, '파우스트' 완벽 빙의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27일 오후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뮤지컬‘ ... / 조은정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