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드라마의 따뜻함! SBS‘여우각시별’ 막장 없이 시선 끄는‘고퀄 전개’!

NO 악인, NO 고구마, NO 자극적 러브신 ‘3無 드라마’위엄 발휘!

조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1/15 [13:18]

명품 드라마의 따뜻함! SBS‘여우각시별’ 막장 없이 시선 끄는‘고퀄 전개’!

NO 악인, NO 고구마, NO 자극적 러브신 ‘3無 드라마’위엄 발휘!

조은정 기자 | 입력 : 2018/11/15 [13:18]
▲ 사진제공 = 삼화네트웍스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이 차원이 다른 흡입력으로 시청자들을 휘어잡는 강은경 작가만의 ‘3고퀄리티 전개를 이어가며 무서운 뒷심을 견인하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제작 삼화네트웍스&김종학프로덕션)은 비밀리에 착용 중이었던 웨어러블 보행보조물을 한여름(채수빈)에게 모조리 공개한 이수연(이제훈)과 이수연의 장애마저 받아들이며 진심 어린 사랑을 드러낸 한여름의 운명적인 사랑을 아름답게 그려내며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이와 동시에 이수연의 웨어러블에 심상찮은 이상 징후가 발견되며, 안개 가득한 저시정 상황으로 결말에 대한 위기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무엇보다 후반부 돌입 후 더욱 탄탄한 저력을 드러내며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여우각시별은 시선을 끌기 위한 자극적인 조미료 없이도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역시 믿고 보는 강은경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당위성 없는 캐릭터의 활보나 질질 끄는 전개, 자극적인 러브신 등을 최대한 배제한 채 초반부터 단단하게 다져온 스토리만으로 폭발적인 막판 스퍼트를 드러내며 ‘3드라마로서의 질주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

 

먼저 여우각시별에는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극악무도 악역이 없다. 극 초반 이수연과 적대 관계에 놓였던 과거 이복형서인우(이동건)가 갈등을 촉발시키긴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과 연관된 큰 그림에 이수연이 엮이지 않게끔 이수연을 보호하려 했던 속내가 드러났던 것. 웨어러블로 인한 괴력을 발휘하지만, 현실은 장애 1급인 이수연의 주변에도 한여름을 비롯해 이수연을 적극 보호해주는 양서군(김지수)과 새 인생을 선물해준 미스터장(박혁권) 등 착한 캐릭터들이 가득하다. 한여름의 엄마(김여진)마저도 과거 사고와 장애를 고백한 이수연을 그저 따뜻하게 받아들일 뿐, 내치거나 거부하지 않는 모습을 드러냈다.

 

속 터지게 만드는 고구마 전개가 없는 것도 후반부 뒷심 발휘의 원동력이다. 공항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건사고는 한 회 안에서 모두 마무리돼 찜찜함을 남기지 않는다. 웨어러블 감전으로 의식을 잃은 이수연이나 칼에 찔린 한여름 등 각별 커플에게 드리운 위기 또한 다음 회에는 모두 시원하게 정리되며, 비온 뒤에 땅이 굳듯 더욱 단단해진 사랑을 드러내 시청자들을 안심시킨다. 아울러 극중 권본부장(장현성)과 교통팀장 이우택(장재성)뇌물을 둘러싸고 첨예한 대립을 드러내던 신에서는 뇌물 봉투 안에서 고구마가 나오는 유희 상황을 만들어, 전개가 늘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유쾌하게 비틀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수연-한여름 각별 커플의 사랑 또한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인 요소 없이,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만으로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드는 특별한 매력을 지녔다. ‘여우각시별은 장애를 지녔기 때문에 평범한 삶을 갈망하는 남자와 너무 평범한 탓에 특별하게 살기 위해 노오력하는 여자가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에 집중하며 남다른 메시지를 심어주고 있다. 가랑비에 옷 젖듯 서로에게 빠져드는 남녀의 사랑을 느리지만 섬세하게 그려낸 덕분에, 진한 스킨십 없이도 케미를 폭발시키며 보는 이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응원하게 만든다.

 

제작진 측은 꼼꼼한 취재를 바탕으로 한 실화 기반 공항 에피소드와 이수연의 웨어러블 미스터리만으로도 극을 묵직하게 이끌어나가는 강은경 작가만의 미친 신공이 멋지게 발휘되고 있다여기에 강은경 작가의 대본을 200% 이상 표현해내고 있는 신우철 감독의 세련된 연출이 더해져, 중심을 잡고 있다. 끝까지 ‘3드라마의 위엄을 이어나갈, 멋진 마무리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수연-한여름의 역대급 위기를 예고하는 안개 가득 저시정 엔딩이 펼쳐진 여우각시별1119() 27, 28회를 방송한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