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제3의 매력’ 선물처럼 찾아온 봄과 같은 열린 엔딩
사랑하고, 상처받고, 또 위로받는, 우리들의 이야기.
기사입력: 2018/11/18 [10: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제공 = ‘제3의 매력’ 방송화면 캡처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지난 17일 JTBC 금토드라마 3의 매력’(극본 박희권·박은영연출 표민수제작 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이 12년 연애 대서사시의 막을 내리며시청률 3.1%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유료가구 수도권 기준세은(김윤혜)과 결별을 택하면서까지 모르는 문제에 답을 쓸 순 없었던 준영(서강준)아이를 잃은 슬픔과 절망에 빠져있던 영재(이솜)진정한 홀로서기를 선택했다. “여전히 서툴고 여전히 실수투성이지만”, 시간과 계절 끝에 한 뼘 더 성장한 준영과 영재였다.

 

온 우주가 우리를 만나게 하려고 작정하고 도와줘야 되는 거거든이라던 수재와 주란은 행복한 결혼식을 올렸다. “왜 이런 병이 오는지이 병이 언제 나을지는 모르지만, “사람들이랑 부대끼면서밥 잘 먹고많이 웃고좋은 생각 많이 하며” 함께 살기로 한 것길었던 겨울 끝에 선물처럼 찾아온 봄처럼 비로소 함께 활짝 웃게 된 수재와 주란이었다상현(이상이)과 리원(박규영)은 둘째 아이와 함께 더 큰 행복이 찾아왔다리원이 식은 못 올린다고 했지만혼인신고서를 선물했기 때문.

 

스물의 봄스물일곱의 여름서른둘의 가을과 겨울 끝에 영재는 추억이 깃든 새봄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었고준영은 미국 유명 레스토랑 수석 셰프가 되어 떠나기로 했다준영과 영재는 시간과 계절이 지나면서 조금씩 성장하는그럼에도 여전히 서툴고여전히 실수투성이인그래서 서로를 위로하고 걱정하고 안아주는 우리들의 인생과 똑 닮은 이야기로 깊은 여운을 남겼다현실 연애의 대서사시로 공감을 불러일으킨 3의 매력이 남긴 선물 세 가지를 짚어봤다.

 

#1. 서강준X이솜반짝반짝 빛났던 케미.

 

방송 전부터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받았던 배우 서강준과 이솜의 시너지는 기대 이상이라는 호평을 이끌었다. 12년이라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상황과 감정에다른 선택을 하고 그 결과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표현했고, “준영재 커플의 반짝반짝 빛났던 케미를 증명했다양동근과 이윤지이상이와 박규영 또한 방송 내내 찰떡같은 호흡과 준영재 커플과는 또 다른 연애담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완성력을 높였다.

 

#2. 어쩔 수 없는 감정들까지 담아낸 연애 다큐.

 

삶과 연애에 대해 민낯을 불쑥 꺼내 함께 얘기할 것이라던 기획 의도처럼연애라는 판타지로 대리만족을 주는 대신 사소한 오해와 마찰로 인해 하나둘씩 깨지고흔들리는 안타까운 현실을 보여줬던 3의 매력’. 터무니없는 오해와 극단적 사건들로 이야기를 끌고 가는 대신설레기만할 수 없는 연애의 과정 속에서 사랑에 조금씩 섞여 있는 허세와 이기심우유부단함과 같은 보편적 감정을 솔직 담백하게 들여다본 연애 다큐였다.

 

#3. 사랑하고상처받고또 위로받는 우리들의 이야기.

 

어쩔 수 없는 감정에 솔직했던 준영과 언제나 밝고 당당한 척하지만 정작 자신의 진짜 이야기는 잘하지 못했던 영재스물일곱의 나이로 다리를 잃었던 수재와 갑작스레 암이라는 병이 찾아온 주란결혼식이 하고 싶은 상현과 결혼 제도가 불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리원까지지난 8주간각각의 커플이 그려간 이야기는 비단 연애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우리들의 인생 이야기였다서로 다르지만 함께했고함께해서 사랑하고상처받고또 위로받는.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新로코킹 윤균상X'믿고 보는' 만찢요정 김유정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윤균상과 김유정이 ... / 조은정 기자
"리스펙트" 언더-오버 넘나들며 대중 사로잡은 대세 음악 ‘힙합’ 이제 스크린까지 점령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 / 조은정 기자
KBS2 '1박 2일' 가을맞이 태백여행 종착지=홍콩? 역대급 '말.잇.못' 배달의 기수 등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 ... / 최미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