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반짝반짝 페리오'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뮤지컬’

춤과 노래로 배우는 올바른 위생 습관

조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2/04 [22:09]

LG생활건강, '반짝반짝 페리오'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뮤지컬’

춤과 노래로 배우는 올바른 위생 습관

조은정 기자 | 입력 : 2018/12/04 [22:09]
▲ 사진제공=LG생활건강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LG생활건강의 영·유아 사회공헌활동인 <반짝반짝 페리오>가 오는 11() 오전 11시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
반짝반짝 페리오>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다양한 기관을 방문해 춤과 노래로 올바른 위생 습관을 전파하는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뮤지컬로 지역 영·유아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도 초청해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반짝반짝 페리오>는 지역 주민들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부터 문화소외지역과 지방공연을 진행하고 있고 올 하반기에는 912() 금나래아트홀(서울 금천), 919() 아이들극장(서울 종로), 1016() 평창문화예술회관(강원 평창)에서 진행했다.

오는 11일에는 충북 지역 영·유아와 주민을 대상으로 이 닦기, 손 씻기 등 어린이에게 필요한 청결한 생활 습관을 춤과 노래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연할 예정이다.

 

<반짝반짝 페리오>LG생활건강의 어린이 사회공헌활동으로 건강한 생활과 성장을 돕는 교육 뮤지컬로 어린이에게 필요한 올바른 생활 습관을 뮤지컬이라는 콘텐츠에 접목해 구강 및 위생 관리를 스스로 생각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노래, 율동 등 다양한 문화적 소통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반짝반짝 페리오>()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아이주관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소외된 이웃, 지역 주민에게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올바른 위생 습관을 전파하고자 한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건강의 가장 기초가 되는 위생 교육을 주입식 교육이 아닌 아이들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알려주고자 제작됐다. 주인공 이가 세계 각국의 축제를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위생 교육에 대한 흥미와 정보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전달한다. 더불어 아기자기한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 신나는 노래와 음악, 춤과 인형극 등이 어우러져 다양한 나라의 문화예술체험을 할 수 있고 자녀, 부모, 친구와 함께 올바른 구강 및 위생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실천할 수 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