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신간 ‘말의 내공’, 사람을 끌어당기는 동서고금 성현의 화술을 전한다
신간 ‘말의 내공’, 나로부터 세상으로 나아가는 과정
기사입력: 2018/12/12 [18: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말의 내공 표지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인문학을 기반으로 말의 깊이를 넓히는 교양서 말의 내공(행성B 출간)’가 출간됐다

 

도서 말의 내공은 언어의 근본에 대한 탐구와 수양을 이야기 한다. 책은 단순한 화술이나 스피치 능력이 아닌 심적인 근본부터 바꾸는 과정을 총 여덟 단계로 나누어 정리한다. 고전과 성현의 말을 엮어 인문학적으로 풀어낸 말의 내공은 단계별로 수양이 가능한 동서고금 성현의 말을 간략히 제시 후 적용 가능하도록 풀이했다.

 

책은 수양단계별 총 8장으로 구성되고 실전 말의 내공을 보여 준 성현들 이야기를 담은 추가 사례가 함께 첨부됐다. 전체 장은 각 일곱 개의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채웠다. 순자의 말로 시작하는 첫 장인 수양, 말 그릇 키우는 법에서는 기본적인 언어와 소양에 대한 전반 사항을 전한다.

 

2장인 관점에 이어 지성’, ‘창의성’, ‘경청’, ‘질문’, ‘화법의 소재를 주제로 7장까지 이어진다. 자유로운 말의 구사를 제언하는 마지막 장에서는 실천단계에서는 실제 적용이 가능한 격언으로 가르침의 폭을 넓힌다. 또 석가모니, 예수, 공자 등 성현의 이야기를 사례로 전체 내용을 다시 정리한다.

 

대학에서 철학과 국문학을 전공한 저자 신도현은 자신을 바꾸기 위해서는 공부와 실천이 함께 가야한다.”는 믿음으로 말공부를 시작해 내용을 구성하게 됐다. 공동 저자인 윤나루 역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말의 힘을 증명하고 있다.

 

책을 출간한 행성B 관계자는 최근 유튜브를 비롯해 미디어가 발전하며 말의 의미가 가벼워진 문화가 만연하다. 단순한 재치를 위한 언어가 아닌 자신만의 소양을 담아낼 수 있는 이 필요하다.” 출간의도를 밝혔다.

 

도서 말의 내공은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배우 신혜정, KBS 드라마 ‘퍼퓸’서 아역 출신 모델 손미유 역 캐스팅!
메인사진
... / 조은정 기자
[스타HD] 베리베리 민찬, 꿀 떨어지는‘심쿵’눈빛!
메인사진
▲ 베리베리가 24일 오전 11시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