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코카콜라 청소년재단, 청소년의 짜릿한 꿈 응원하는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 성료
짜릿한 미래를 향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코카-콜라가 응원합니다!
기사입력: 2018/12/18 [20: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제공 = 코카콜라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이 지난 17일 서울 신문로 소재 한국 코카-콜라 사옥에서 ‘제9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총 31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코카-콜라 장학금’은 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이 청소년들의 짜릿한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재능 및 잠재력이 있는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여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은 올해 사단법인 WIN (Women in INnovation)과 함께 진행해온 ‘코카 콜라 청소년 드림UP’ 프로젝트에 참여한 서울경기인천 지역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탁월한 리더십으로 모범이 되는 학생 및 학교장이 인정하는 예체능∙기능(자원봉사∙리더십)∙학업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 31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31명의 장학생들에게는 각 5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올해 코카-콜라 장학생에는 학업과 봉사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부터 초등학교 때부터 탁구선수로 활동하며 국가대표 선수를 꿈꾸는 학생, 아나운서가 되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싶은 학생, 스포츠 활동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주며 다른 학생들에게 좋은 모범이 된 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인 모습과 성실한 태도로 꿈을 향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이 선정됐다.

 

▲ 사진제공 = 코카콜라     © 조은정 기자

 

열정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교내 스포츠 클럽의 활성화를 이끌어 코카-콜라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재민(양명고등학교) 학생은 “올해 ’코카-콜라 청소년 드림UP’ 프로젝트를 통해 접한 평등농구와 진로 멘토링을 통해 협동의 가치를 배우고, 꿈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었다”며 “이번 장학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운동과 학업에 매진하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 사진제공 = 코카콜라     © 조은정 기자


또한, 교내 윈드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며 매사 성실하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준 염윤아 학생은 청소년들의 짜릿한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코카-콜라의 장학생으로 선정 되어 기쁘고, 외교관의 꿈을 이뤄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편, 한국 코카-콜라사 30주년을 맞이해 2004년에 설립된 ‘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 교육, 여가, 동아리활동 등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일상 속 짜릿한 즐거움을 느끼며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나아가 밝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출범했다. 재단은 ‘코카-콜라 장학금’ 외에도 입시위주의 교육환경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학교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교실’을 지원함으로써 중고등학교에 주 1회 이상 스포츠강사를 파견해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드림 클래스'를 추가로 도입했다. ‘드림 클래스’에서는 국내 및 다국적 기업의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과의 협업을 통해 전현직 기업 임직원 50여명이 청소년들의 드림멘토로 나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일반 청소년들 외에 지적 장애 청소년들에게도 고른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특수체육전공자를 파견해 ‘맞춤형 스포츠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짜릿함과 행복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앙리할아버지와 나' 4인 4색! ‘러블리’ 캐릭터 포스터 공개!
메인사진
▲ 사진제공=㈜파크컴퍼니      ... / 조은정 기자
‘믿고 듣는 발라더’ 케이윌, 두 번째 팬미팅 ‘레터 프롬 케이윌’ 개최!
메인사진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조은정 기자 (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