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화
'선희와 슬기' 3월 개봉 확정 & 티저포스터 공개!
칸 영화제를 사로잡은 충무로 블루칩 박영주 감독 첫 장편 데뷔!
기사입력: 2019/02/25 [17: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제공=리틀빅픽처스     © 조은정 기자


(
스타저널=조은정 기자2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부문 초청 및 제42회 예테보리국제영화제 잉마르 베리만 국제데뷔 부문 경쟁작에 올라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호평을 이끌었던 <선희와 슬기>가 드디어 오는 3월 개봉을 확정하고 제목만큼 독특하고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티저포스터를 함께 공개했다.

 

오는 3월 개봉을 확정한 <선희와 슬기>는 친구가 필요했던 열여덟 살 '선희'가 한 사소한 거짓말로 인해 친구가 죽게 되자 낯선 곳에서 '슬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거짓된 인생을 시작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에 초청된 단편 <1킬로그램>으로 차세대 충무로를 이끌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는 박영주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선희와 슬기>는 선희 사소한 거짓말 하나로 인해 자신의 삶이 전혀 예상치 못하게 바뀌게 되는 과정을 섬세한 연출로 묘사해,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부문 초청 및 제42회 예테보리국제영화제 잉마르 베리만 국제데뷔 부문 경쟁작에 오르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얻었던 작품으로 올봄 극장가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여기에 <여름밤>, <청년경찰>, <여중생 A> 등 독립영화의 떠오르는 샛별 정다은이 사소한 거짓말로 자신을 버리고 새 삶을 꿈꾸는 소녀 선희 슬기 캐릭터를 맡아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안겨줄 전망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포스터는 따스한 색감 위로 가지런히 놓인 교복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얼핏  벌인 단정하게 반반씩 접혀있는 개의 교복에는 각각 옷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려주는 최선희, 김슬기라는 이름표가 달려 있어 영화 숨겨진 사연이 무엇인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선희인지 슬기인지 모를 누군가의 외침인듯한 내가 원하는 나로 살고 싶어라는 의미심장한 카피가 더해져 있어 그저 살고 있는 아닌 살고 싶은 꿈꾸는 많은 관객들의 공감대를 이끌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올해 가장 주목해야 강렬한 데뷔작의 탄생을 알려온 영화 <선희와 슬기>는 오는 3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배우 신혜정, KBS 드라마 ‘퍼퓸’서 아역 출신 모델 손미유 역 캐스팅!
메인사진
... / 조은정 기자
[스타HD] 베리베리 민찬, 꿀 떨어지는‘심쿵’눈빛!
메인사진
▲ 베리베리가 24일 오전 11시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