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연
'아랑가' 한 폭의 동양화같은 하이라이트 공연 영상 공개!
뮤지컬과 판소리가 결합한 독특한 색 선보여
기사입력: 2019/03/11 [22: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조은정 기자“산다는 건 무엇인가. 이 길고 긴 삶에서 어찌 울지 않을 수 있는가?” ‘도창’이 천천히 걸어 나와 의미심장한 대사와 함께 관객들에게 강한 울림을 주며 시작하는 뮤지컬 <아랑가>가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뮤지컬 <아랑가>의 제작사인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공개된 공연 하이라이트 영상은 ‘개로’와 ‘아랑’, ‘도미’의 삼각관계를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또, <아랑가>의 가장 큰 특징인 ‘도창’의 내레이션은 4분의 영상 속에서도 공연의 기승전결을 명확하게 보여주며 뮤지컬과 판소리가 결합한 <아랑가>만의 독특한 색을 느끼게 한다. 또한,  ‘개로’ 역의 강필석, 박한근, 박유덕, ‘아랑’ 역의 최연우, 박란주, ‘도미’ 역의 안재영, 김지철, ‘도림’ 역의 이정열, 김태한, 윤석원, ‘도창’ 역의 박인혜, 정지혜 등 전 배우들의 열연이 담겨 무대 위의 감동을 전한다.

 

뮤지컬 <아랑가>는 지난 2월 1일 개막 이후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공연이 끝나고 난 후에도 느껴지는 아랑의 애절함은 잊을 수 없다.”, “안쓰럽고 안타까운 ’개로’의 마지막 대사는 잊을 수가 없다.”, “간결한 무대에 상징성 있는 소품들은 극의 내용을 확실하게 전달해 주고, 배우들의 연기, 판소리, 넘버가 꽉 채운 매력적인 뮤지컬이다.”, “귓가에 맴도는 넘버는 자꾸만 다시 보고싶게 만든다.”, “애절한 사랑이야기에 판소리가 가미되어 더욱 가슴 찡하고 진한 여운을 남긴다.” 등의 후기를 남기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보여줬다.

 

2016년 초연에 이어 이번 시즌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뮤지컬 <아랑가>는 뮤지컬과 판소리의 성공적인 결합과 탄탄한 스토리, 동양화를 보는 듯한 무대 예술, ‘삶’과 ‘사랑’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던지는 등 평단의 시선을 끌고 있다.  

 

먼저, ‘도창’은 ‘사람의 목소리’라는 가장 매력적인 악기로 작품 속에서 많은 역할을 하며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개로’와 ‘아랑’, ‘도미’의 관계, 각 인물들의 상황, 시대적 배경 등을 설명해주고 묘사해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 나아가 장면에 대해 상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극의 내용과 감정에 따라 변화하는 ‘도창’의 목소리 질감(절규, 설명, 노래 등)은 관객들을 몰입하게 만들고, 뮤지컬 <아랑가>의 장르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장치 중의 하나이다. 더불어 가상인물인 ‘도림’과 ‘사한’의 등장은 각 인물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갈등, 심리상태 등을 돋보이게 하고 스토리를 더욱 극적이고 탄탄하게 전개하는 역할을 한다.

 

, 이번 공연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 중의 하나는 무대와 소품이다. 물에 반사되어 아른아른 거리는 느낌을 주는 듯한 검은 단으로 만들어진 무대 위에 왕좌, 나무 뿌리를 형상화한 벤치 그리고 수묵화를 그리는 듯 화려한 영상과 조명은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거기에 인물들의 심리상태를 나타내 듯 겹겹이 늘어져 흔들리는 실 커튼, ‘개로’와 ‘도미’의 눈을 대신하는 부채, 죽음을 상징하는 조각배, 흩날리는 꽃잎은 인물과 장면의 상징적인 오브제로 사용되어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시간이 무엇인가”, “인생은 무엇인가”, “사랑이 무엇인가” 등 계속해서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뮤지컬 <아랑가>는 단순히 남녀간의 사랑이야기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랑’, ‘삶’, ‘인생’에 대해 한번쯤 생각하게 만들기도 한다.

 

뮤지컬 <아랑가>는 『삼국사기(三國史記)』의 “도미설화”를 바탕으로 475년 을묘년 백제의 개로왕과 도미장군 그리고 그의 아내 아랑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아랑가>는 설화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젊은 창작진들의 상상력을 입힌 작품으로, ‘아랑’을 둘러싼 두 남자 ‘개로’와 ‘도미’의 애절한 인생과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뮤지컬 <아랑가>는 오는 4월 7일(일)까지 대학로 TOM 1관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 티켓 예매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앙리할아버지와 나' 4인 4색! ‘러블리’ 캐릭터 포스터 공개!
메인사진
▲ 사진제공=㈜파크컴퍼니      ... / 조은정 기자
‘믿고 듣는 발라더’ 케이윌, 두 번째 팬미팅 ‘레터 프롬 케이윌’ 개최!
메인사진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조은정 기자 (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