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내일은 미스트롯’ 예선전‘진선미’선발 완료! 총 41인 본선 진출!
본격적인‘본선 전쟁’신호탄 울렸다!”
기사입력: 2019/03/15 [21: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제공 = TV CHOSUN ‘미스트롯’ 캡쳐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국내 최초 TV CHOSUN 신개념 트로트 오디션 미스트롯이 수도권 시청률 7.8%를 돌파, 분당 최고 시청률은 9.2%까지 치솟으며 방송 3회 만에 또 다시 TV CHOSUN 사상 최고 시청률을 갈아 치우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14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 TV CHOSUN ‘내일은 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 3회 분이 평균 시청률 7.8%(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수도권 기준)을 달성,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및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 자리를 수성하며 무서운 질주 모드에 돌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등부 A-직장부 A-현역부 A의 무대까지 ‘100인 예심이 완료됐고, 본선 합숙 버스에 탑승할 ‘41인의 합격자가 선발되는가 하면, 예심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낸 3인방인 미스트롯 진선미가 발표됐다.

 

무엇보다 고등부 A에서는 6살에 걸그룹에 데뷔해 9살에 트로트 신동으로 활동, 벌써 11개의 앨범을 발매한 중학생 송별이의 간드러지는 짝사랑이 올하트를 끌어냈다. 또한 판소리 전공자이자 최연소 참가자인 강혜민이 부모님의 이혼한 후 자신을 키워주신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위해 부른 회룡포가 올하트를 받고 본선으로 직행했다. 이어 직장부 A에서는 떡집 딸 김소유가 짙었던 국악색을 떨치고 트로트의 음색을 완성해 부른 신 사랑 고개로 올하트를 받았다. 거기에 코미디 대신 마음을 담은 첫사랑을 불렀던 KBS 28기 공채 코미디언 김나희, ‘낭만에 대하여를 불렀던 라운지 바 운영자 공소원이 마스터들의 상의로 추가 합격됐다. 그러나 직장부 A에서는 하트 4개를 달성하지 못해 즉각 탈락되는 미스트롯사상 초유의 사태들이 속속 발생, 점점 더 냉혹해지는 오디션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더욱이 새벽 1시가 넘은 야심한 시각에 마지막 조인 현역부 A의 노래가 이어졌던 상황. ‘현역 A은 장윤정마저 죽음의 조라고 일컬을 정도로 트로트 계 언더그라운드 실력파들이 총출동해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지난 2회 엔딩에서 한 소절의 공개만으로 94만 뷰를 달성했던 전라도 탑클라스송가인은 무형문화재 진도씻김굿 전수교육조교 어머니의 추천을 받아 무대에 섰던 비하인드를 털어놓으며 한 많은 대동강을 완벽하게 불러 올하트를 끌어냈다.

 

또한 장서영의 아름다운 정서가 빛나는 그 겨울의 찻집이 올하트를, 뒤이어 곰탕 같은 목소리와 국악 창법이 어우러지는 홍자의 구성진 상사화가 올하트를 끌어냈고 무명 가수들을 향한 메시지를 전해 심금을 울렸다. 더불어 한담희의 빗물이 마스터들의 상의로 본선 진출됐다. 하지만 파워 댄스 트로트를 펼친 수경이의 열광적인 무대 및 행사계를 휩쓴 지원이의 CD를 틀어놓은 듯한 완벽한 남자답게’, 트로트 계의 비욘새 숙행이 제니의 ‘solo’와 서태지의 하여가를 트로트 버전으로 부른 폭발적인 무대가 탈락되는 사태가 벌어져 현장을 긴장감에 휩싸이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100인 예선전이 끝난 뒤, 최고의 성적을 거둔 ‘3을 향한 미스트롯 진선미 왕관수여식이 이어졌다. 모두가 예상 못한 순위 발표 소식에 합격자들은 술렁였고, ‘왕관은 전라도 탑클라스 송가인에게, ‘은 대학부에서 당신이 좋아를 부른 정다경에게, ‘는 고등부에서 따르릉을 재기 발랄하게 부른 우현정에게 돌아갔다. 심지어 37명의 합격자 외에 마스터들의 상의로 수도권에서는 듣보잡이니 노력하겠다는 지원이와 장르를 넘나드는 숙행, 그리고 코미디언 안소미, 걸그룹 준비생 박민이까지 4명이 패자부활을 선언 받아, ‘41명의 합격자라는 반전의 결과 발표로 더욱 예측할 수 없는 본선 경쟁을 예상하게 했다.

 

마침내 선발된 ‘41명의 본선 진출자는 강릉 합숙소행 버스에 탑승했고, ‘본선의 경연 방식인 장르별 팀 미션이 선포됐다. 41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예심 오디션에서 속해있던 인원들과 한 팀을 맺어야 한다는 것, 리더는 모두가 상의해서 뽑으라는 지령을 받게 됐다. 이에 대학부에서는 유민지를 리더로 한 민지대 트로트학과 19학번’, 고등부 B에서는 우현정을 리더로 한 현정이와 큐티뽕짝’, 마미부에서는 정미애를 필두로 한 맘마미애’, 고등부 A에서는 박민이를 리더로 한 미니언즈’, 직장부 A에서는 김나희를 리더로 한 나희쓰’, 걸그룹부에서는 한아를 리더로 한 한아걸스’, 직장부 B에서는 김희진을 리더로 한 김희진진자라’, 현역부 A에서는 숙행을 리더로 한 숙행쓰’, 현역부 B에서는 설하수를 리더로 한 하수의 무리수등 총 9개의 팀이 결성됐다. 이에 41명의 합격자들은 머리를 맞대고 치열한 본선 무대를 준비했고, 곧이어 강렬한 포스로 등장한 걸그룹부 한아걸스의 본선 무대가 펼쳐져, 과연 이번에는 어떤 트로트가 안방극장을 놀라게 할 것인지 시선이 집중됐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천재일우의 기회를 가질 100억 트롯걸은 누가 될 것인가! 진심 예측불가라 눈을 뗄 수가 없다!” “평생 볼 수 있는 트로트란 트로트는 다 본 듯, 트로트가 이렇게 다채롭게 변주될 수 있을 거라고 상상이나 했을까” “점점 살벌해지고 점점 볼만해지는 듯, 오늘 무대를 보고 몇 번이나 소름이 돋았는지” “‘미스트롯덕분에 트로트에 입문합니다” “내가 응원했던 트롯걸들이 다 본선 진출! 빨리 투표해야지!” 등 폭발적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미스트롯은 제2의 트로트 부흥을 일으킬 참가자들에 대한 온라인 인기투표를 진행 중이다. ‘나만의 트롯걸을 뽑기 위한 인기투표는 준결승 점수에 반영되며 매회 1회당 3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https://bit.ly/2TuBb3S)와 현장평가단 신청(https://bit.ly/2UqDkdg)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미스트롯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앙리할아버지와 나' 4인 4색! ‘러블리’ 캐릭터 포스터 공개!
메인사진
▲ 사진제공=㈜파크컴퍼니      ... / 조은정 기자
‘믿고 듣는 발라더’ 케이윌, 두 번째 팬미팅 ‘레터 프롬 케이윌’ 개최!
메인사진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조은정 기자 (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