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강다니엘, ‘만우절' 착해서 잘 속아줄 것 같은 스타 1위 선정
박보검 2위ㆍ유재석 3위
기사입력: 2019/04/01 [13: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가수 강다니엘     © 정다운 기자


강다니엘이 만우절' 착해서 잘 속아줄 것 같은 스타 1위로 선정됐다.

 

 

 

지난 322일부터 331일까지 초중고등 인터넷 수학교육업체 세븐에듀가 1513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만우절' 착해서 잘 속아줄 것 같은 스타 1위로 강다니엘(1149, 75.9%)이 선정됐다.

 

 

 

41일 만우절은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남을 속이기도 하고 헛걸음을 시키기도 하는 날이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으나 프랑스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프랑스에서는 옛날의 신년인 325일부터 41일까지 춘분제가 행해지고 마지막 날에는 선물을 교환하는 풍습이 있었다. 1564년 샤를 9세가 새로운 역법을 채택하여 신년이 지금의 11일로 고쳐졌지만 그것이 모두에게 알려지지 못했고 사람들은 여전히 41일을 신년제의 마지막 날로 생각하여 선물을 교환하거나 신년 잔치 흉내를 내기도 한 것. 이것이 만우절의 시초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강다니엘은 20178월 엠넷(Mnet) ‘프로듀스 101-시즌2’가 배출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로 데뷔, 지난해 1231일까지 활동하며 5장의 음반을 발표해 35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안정감 있는 랩과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 자로 잰 듯 정확한 안무로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수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은 강다니엘은 오랜 비보이 경험과 현대무용을 전공한 이력을 바탕으로 그 실력을 인정 받아 데뷔 전부터 완성형 아이돌로 불렸다.

 

 

 

강다니엘에 이어 박보검(293, 19.4%)2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 유재석(33, 2.2%), 강하늘(10, 0.7%), 정일우(9, 0.6%)3~5위를 차지했다.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강다니엘이 무대에서는 화려한 춤과 카리스마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반면 무대 밖에서는 일명 '멍뭉미' 넘치는 장난스러우면서도 순진해 보이는 모습이 대중들로 하여금 알면서도 속아줄 것 같다고 느끼게 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진출처 :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김요한, 우월한 교복핏+청량미소 순정만화 비주얼 과시!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설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요한이 최근 신규 모델로 광고촬영 ... / 조은설 기자
체리블렛, 6일 오후 6시 ‘알로하오에 (Aloha Oe)' 발매.. ‘설렘 가득 댄스곡’
메인사진
체리블렛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컴백을 하루 앞둔 5일 공식 SNS를 통 ... / 조은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