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이몽’ ‘입소문 원동력 3’
#의미 깊은 첫걸음 #사이다 반격 #볼매 케미
기사입력: 2019/06/12 [10: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MBC ‘이몽이 동 시간대 드라마 중 유일한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MBC 특별기획이몽(연출 윤상호/ 극본 조규원)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 독립운동가들의 스토리를 재조명해 짙은 감동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이몽은 기분 좋은 상승세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시청률 상승세를 이끈 입소문 원동력을 살펴본다.

 

 

▲ MBC 드라마 '이몽'의 방송캡처화면     © 정다운 기자

 

 

  • 드라마 사상 제대로 다뤄지지 않은 독립운동가 스토리! 의미 깊은 첫걸음!

 

 

 

이몽은 지금까지 제대로 브라운관에서 구현되지 않았던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묵직하게 담아내며 의미 있는 첫 걸음을 뗐다. 앞서 이몽은 실존했던 독립운동가 박에스더를 모티브로 한 에스더(윤지혜 분), 이태준 열사를 모티브로 한 유태준(김태우 분) 등을 등장시키며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나아가 지청천-신채호-지복영-김구-이동휘-윤세주-오광심-이상룡-이준형-이봉창-안공근 등 실존 독립운동가들의 생애를 담은 독립 크레딧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특히 지난 14화 말미, 독립운동가 남편을 둔 가족과 아내의 가슴앓이가 음악으로 탄생한 것이 눈물 젖은 두만강이라는 사실이 자막으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사실 조선시대보다 더 가까운 시대지만 어쩌면 휠씬 몰랐던 이름과 업적이 아닐 수 없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내던졌던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구체적으로 조명함으로써 우리가 아는 것보다 휠씬 많은 그리고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이 존재했다는 사실이 오랫동안 먹먹하게 만들고 있다.

 

 

 

  • 아픈 역사 속 사이다 반격 한방! 카타르시스 선사!

 

 

 

일제강점기라는 뼈아픈 시대 상황에서 터져 나오는 독립운동가들의 사이다 반격은 시청자들에게 환호를 터트리게 했다. 무엇보다 지난 19-22화에서 김원봉(유지태 분)과 의열단원들이 일본 경무국 켄타(안신우 분)와 마쓰우라(허성태 분)에게 통쾌한 한방을 날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원봉과 계략을 짠 김승진(김주영 분)이 마쓰우라에게 가족을 만나게 해주면 김원봉을 넘기겠다는 제안을 한 것. 하지만 김원봉과 김승진은 마쓰우라와의 접선 장소에 복면 씌운 일본 경무국장 켄타를 매달아 놓았고, 마쓰우라는 복면을 쓴 켄타에게 구타를 퍼부었다. 뒤늦게 복면을 벗기자 드러난 켄타의 얼굴에 마쓰우라는 분노에 차오른 모습을 보여 통쾌함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22화 말미, 임시정부의 이영진(이요원 분), 김구(유하복 분)가 김원봉과 일왕 처단 작전을 함께 할 것을 예고한 바, ‘이몽이 또 다시 선사할 속풀이 전개에 기대감이 증폭된다.

 

 

 

  • 볼수록 매력 있는 케미 맛집’!

 

 

 

이몽속 케미 열전 역시 입소문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먼저 이영진(이요원 분)-김원봉의 애틋 케미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아리게 하고 있다. 이들은 혹독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향한 애절한 마음을 드러내 안타까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더해 김원봉-김남옥(조복래 분)의 코믹 브로 케미는 긴장감 넘치는 극 속에서 쉼표 같은 미소를 유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의열단원들의 끈끈한 케미, 김원봉-마쓰우라의 대립 케미, 후쿠다(임주환 분)-미키(남규리 분)의 설렘 케미 등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케미 열전은 시청률 상승세를 이끄는 한 축이 되고 있다.

 

 

 

한편 이몽측은 “’이몽이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을 다룬 시작점이 될 수 있어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 더욱 치열하고 가슴 뜨거운 독립운동 이야기가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힌 뒤, “‘이도일몽이라는 이념 하에 협력을 다짐한 이요원-유지태가 나아갈 독립운동 행보를 주목해 달라고 전해 향후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MBC 특별기획 이몽은 매주 토요일 밤 954화가 연속 방송된다.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스타HD] SF9 태양,심장박동 MAX 시키는 섹시美
메인사진
▲ SF9(에스에프나인) 컴백 쇼케이스   ... / 조은정 기자
[스타HD] 에이프릴 이나은, ‘심쿵’비주얼!
메인사진
▲ tvN '고교급식왕' 제작발표회    ... / 조은정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