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연
엔플라잉, ‘NOTE4. 다시, 여름’ 개최! 유럽진출까지!
7월 20일 국내 단독콘서트 ‘NOTE4. 다시, 여름’ 개최
기사입력: 2019/07/15 [21: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 조은정 기자


(
스타저널=조은정 기자밴드 엔플라잉(이승협 차훈 김재현 유회승)이 오는 72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콘서트 ‘N.Flying FLY HIGH PROJECT NOTE 4. 다시, 여름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엔플라잉의 연간 프로젝트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FLY HIGH PROJECT)’의 일환이다. 프로젝트가 반환점을 돌게 되는 네 번째 공연을 앞두고,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엔플라잉의 단독콘서트가 갖는 특별한 의미를 되짚었다.

 

옥탑방역주행 관심공연장 찾아..관객수 약 5.5

 

엔플라잉은 올해 초 발표한 자작곡 옥탑방이 음원차트를 역주행하며 밴드로서 전환기를 맞이했다. 팀 인지도 상승과 함께 음악을 널리 알리게 되면서 음악성에 대중성까지 갖추게 된 것이다. ‘옥탑방으로 시작된 대중의 관심은 엔플라잉의 공연으로 이어졌다. ‘옥탑방역주행 후 지난 4월 개최한 ‘NOTE 3. ㄹㅇ19’는 물론 20일 개최할 ‘NOTE 4. 다시, 여름까지 회를 거듭할수록 급격한 관객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옥탑방발매 전 공연과 비교할 때 회당 관객수는 약 5.5배 증가했다.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재관람 부르는 공연

 

엔플라잉이 옥탑방이후로도 차근 차근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것은 공연을 본 관객들의 재관람이 이어지는 데 있다. 역주행 이후 공연장을 찾은 관객뿐만 아니라 길거리 버스킹과 페스티벌을 통해 엔플라잉의 라이브를 접하게 된 관객들도 함께 호흡하는 재미를 느끼며 다시 공연장으로 향해 관객수가 수직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엔플라잉은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시리즈 공연을 관람할 때마다 수집용 스티커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첫 공연을 관람한 관객 대부분이 지금까지 매 공연의 스티커를 전부 모으고 있다. 기존 관객들의 높은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다.

 

국내외 공연 러브콜 이어..성장은 현재 진행형

 

엔플라잉은 매 공연마다 꾸준히 호평을 받으면서 밴드로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가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진행된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첫 공연 ‘NOTE 1. 비행을 시작으로 무브홀, 예스24 라이브홀을 거치며 공연장의 규모를 넓히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엔플라잉이 처음으로 라이브 클럽이 아닌 콘서트 전용 공연장에서 진행하는 단독콘서트이기 때문에 새로운 무대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의 영향으로 이번 공연을 앞둔 지난 6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버스킹에는 1000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해외에서의 상승세도 눈여겨볼 만하다. 엔플라잉은 올해 진행된 태국과 일본 단독공연의 전석을 매진시키며 현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데 이어, 오는 810일 데뷔 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홍콩 공연도 매진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프랑스 파리 단독공연(922) 개최 소식을 전하며 유럽의 문을 두드렸다.

 

엔플라잉 단독콘서트 ‘N.Flying FLY HIGH PROJECT NOTE 4. 다시, 여름의 티켓은 온라인 예매사이트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스타화보
[스타HD] 업텐션 고결, 꿀 떨어지는‘심쿵’눈빛~최소 양봉업자!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티오피미디어의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 / 조은정 기자
[스타HD] 하성운, 요정 구르미 왔어요~♥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하성운이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