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타
이상희 “사실상 면죄부 줬다”
기사입력: 2019/08/13 [17: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 : SBS     © 최미령 기자


배우 이상희 아들을 폭행해 숨지게 한 가해자가 유죄를 선고받았다.

 

대전고법 청주재판부 형사1(부장판사 김성수)13, 가해자 A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2010, 미국의 LA에 위치한 학교 학생이던 이상희 아들은 A씨의 폭행으로 인해 숨졌다.

 

두 사람은 평소 친한 친구였지만 이상희의 아들이 우연히 A씨의 예절에 대해 지적한 이후 좋지 않은 사이가 되었고, 다툼 끝에 아들은 죽음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하지만 사람을 죽였음에도 A씨는 불기소 처분을 받았는데, 이는 이상희 아들의 당시 알코올 농도 수치가 높았기 때문. 그러나 검사결과를 다시 확인해보니 알코올 수치는 0.01로 극히 낮았다.

 

이후 가족은 아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고군분투 했고, 아들이 사망한지 5년 만에 다시 부검을 실시하기도 했지만 정확한 사인을 알 수 없었다.

 

가해자 A는 한국에서조차 무죄 판결을 받았었으나, 9년 만에야 비로소 죗값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이상희는 구속 처벌이 아니므로 사실상 면죄부를 준 것이나 다름없다며 대법원 상고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최미령 기자 최미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스타HD] 장동윤, 인형이세요?!!!
메인사진
KBS 새 월화드라마 제작발표회가 오는 9월 30일(월) 오후 2시 라마다 서울 ... / 조은정 기자
[스타HD] 임영민, 꽃미모에 눈부셔~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그룹 AB6IX(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