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악
SF9, 美 빌보드에서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 무한 가능성 호평!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 SF9의 새로운 탄생이자 시작”
기사입력: 2020/02/06 [17: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 조은설 기자


(스타저널=조은설 기자) 그룹 SF9이 미국 대중음악전문매체 빌보드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빌보드는 131(현지시간) ‘SF9 Talk 'First Collection' Album: 'It's a Rebirth For Us, a New Beginning'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SF9의 정규 1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에 대해 주목했다.

 

빌보드는 “SF92016년 첫 번째 싱글 팡파레 (Fanfare)’발매 이후 약 3년여 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빌보드는 SF9과의 인터뷰도 진행했다. 새 앨범에 대해 재윤은 “SF9의 정체성을 확립시켰다새로운 탄생이자 새로운 시작인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주호는 지금까지 앨범은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해왔었다면, 이번 타이틀 곡 굿 가이(Good Guy)’는 대중분들이 좋아하시는 것이 무엇일지 많이 생각하고 만든 곡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리더 영빈은 “SF9이 하는 모든 것들을 믿어주시는 팬 분들 덕분에 더욱 성숙한 굿 가이가 되었다며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SF9 멤버 아홉 명 모두가 아티스트로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었다며 정규 1퍼스트 컬렉션에 대해 “SF9의 마지막 변화가 될 수도 있고, 훗날 SF9의 음악 스타일을 지니고 있을 수도 있다. 단지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대답은 전부 다를 것이라고 호평하며 SF9의 음악적 스펙트럼에 대해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뒀다.

 

SF9은 지난 17일 발매한 정규 1집 타이틀 곡 굿 가이로 음악방송에서 세 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하며 명실상부 2020년 대세 그룹으로 주목 받았다.

 

 

조은설 기자 조은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스타화보
AOA 유나·찬미, 파스텔톤 가득한 싱글즈 2월호 화보 공개!
메인사진
유나와 찬미는 패션 매거진 싱글즈 2월호의 뷰티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파 ... / 조은설 기자
SF9 로운, “로운의 발견” 매거진 커버 단독 장식!
메인사진
그룹 SF9의 로운이 매거진 커버를 단독 장식했다. 로운은 매거진 데이즈드 ... / 조은설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