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문화예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문화예술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응 상황 점검
기사입력: 2020/03/10 [21: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문화체육관광부(이하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310(),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김봉렬, 이하한예종)방문해 학교시설 방역, 개강일정, 기숙사 관리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코로나19 극복 온라인 희망콘서트’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박양우 장관은 코로나19 확진자 79.7%집단 발생과 연관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대학은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인 만큼 학교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더불어 개강 연기, 온라인수업 등을 통한 제적인 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이 개강이 연기되어 정에 있는 동안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고‘사회적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할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할 것을 학교측에 당부했다.

 

 

한편 문체부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표어(슬로건) “힘내라대구·경북! 힘내라대한민국!”에 발맞춰 한예종과 함께‘코로나19 극복 온라인 희망콘서트’를 추진한다.

 

온라인 희망콘서트 촬영 현장을 방문해 참여자들을 격려한 장관은“코로나19인해 부분의 공연이 취소되어 예술인들이 무대에 자리가 없어져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예술인들은 연주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국민들은 문화를 향유할 있기를 바란다또한 코로나19극복할 있다는 희망 메시지도 전달할 있기를 기대한다.라고밝혔다.

 

 

최미령 기자 최미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배너
광고
스타화보
AOA 설현, 에너제틱 돋보이는 화보 ‘눈길’
메인사진
AOA 설현이 나이키 코리아 에어 맥스 캠페인 모델에 발탁되며 에너제틱함이 ... / 조은설 기자
배우 정해인, 무드 있는 감성 화보로 에스콰이어 3월호 커버 장식!
메인사진
정해인은 밝은 컬러의 의상과 가벼운 소재감을 가진 착장으로 봄의 기운을 ... / 조은설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