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차트X검색어 장악X시청률 1위! 土 저녁 주인공!

1.5집 ‘이별의 버스 정류장’ 컴백 ‘유산슬 매직 어게인(with 송가인)’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0/03/29 [10:31]

놀면 뭐하니?’, 차트X검색어 장악X시청률 1위! 土 저녁 주인공!

1.5집 ‘이별의 버스 정류장’ 컴백 ‘유산슬 매직 어게인(with 송가인)’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0/03/29 [10:31]

 

트로트계 이무기유산슬이 MBC ‘놀면 뭐하니?-방구석 콘서트를 통해 약 3개월 만에 컴백했다. 유산슬과 송가인이 함께 1.5이별의 버스 정류장은 음원 차트와 화제성을 휩쓸며 토요일 밤 주인공이 됐다.

 

 

 

코로나19 여파로 프로젝트 진행 차질을 겪은 놀면 뭐하니?’는 직격타를 맞은 문화 예술계 동병상련을 느끼며 방구석 콘서트를 기획, 안방 1열 관객들에 감동과 힐링을 선사했다.

 

 

 

동시에 새 프로젝트 준비해 놀면 뭐하니?’만의 무한 확장 프로젝트 정상 가동을 앞뒀다. ‘유느님X치느님진리의 조합, 부캐들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 대결 등 NEW 프로젝트 시동을 걸어 기대감을 키웠다.

 

 

 

2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방구석 콘서트두 번째 특집으로 꾸며져 유산슬&송가인, 이승환, 잔나비, AOMG, 선우정아X새소년의 다채로운 무대가 공개됐다.

 

 

 

 

29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수도권 기준 1 4.3%, 2 5.3%를 기록하며 토요일 모든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 1위에 올랐다.

 

 

 

최고의 1분은 듀엣으로 데뷔한 유산슬과 송가인이 이별의 버스 정류장을 부르고 미니 인터뷰에 등장한 장면(19:27-28)으로 9.5%를 기록했다.

 

 

 

지난해 혜성같이 나타난 유산슬은 송가인, ‘히트 메이커윤명선과 손잡고 1.5이별의 버스 정류장을 준비했다. 유산슬의 소속사는 원래 유산슬과 송가인의 슈퍼 콘서트를 기획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컴백 일정도 불투명해졌다.

 

 

 

놀면 뭐하니?’가 코로나19 극복 응원과 얼어붙은 공연 문화계를 위로하고자 방구석 콘서트를 기획하면서 또 다른 빅픽쳐가 그려졌다. 유산슬은 방구석 콘서트를 통해 컴백하고, 신곡 음원 수익을 코로나19에 맞서 싸우는 이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세종문화회관 큰 무대에서 컴백하게 된 유산슬을 위해 이별의 버스 정류장군단이 총출동했다. 작곡가 윤명선은 미니 인터뷰에서 유산슬과 송가인 음악을 들으면서 (추억이 있는) 그분들 얼굴을 떠올렸으면하며 이별의 버스 정류장감상포인트를 알렸다.

 

 

 

합정역 5번 출구와 마음의 전철역을 내린 사랑의 재개발을 잇는 대중교통 3부작의 피날레 이별의 버스 정류장무대가 본격 펼쳐졌다. 유산슬과 송가인은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오르게 하는 무대에 올라 기대 이상의 하모니로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 유르페우스도 깜짝 컬래버를 꾸며 존재감을 발휘했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 유산슬과 송가인의 기대 이상의 케미로 완성된 이별의 버스 정류장’.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방송 후이별의 버스 정류장은 소리바다 1, 벅스 2위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를 장악하고, 동영상 재생 순위를 휩쓸며 유산슬 매직 어게인을 확인했다.

 

 

 

놀면 뭐하니?-방구석 콘서트는 이 외에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 중인집콕족을 위한 귀 호강 봄밤 뮤직 페스티벌로 완성됐다. 다양한 장르 음악의 매력을 비춰온 놀면 뭐하니?’ 답게 다채로운 무대로 또 한 번 감동과 전율을 안겼다.

 

 

 

이승환과 잔나비는 각각 전국투어를 위해 준비한 무대 세트와 장치 등을 총동원해 감동 선물했다. 이승환은 백야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무대로 역시 공연의 신이라는 감탄을 불렀다. 잔나비는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뜨거운 여름 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 없지만무대로 마성의 매력을 뽐냈다.

 

 

 

트로트 대표송가인은 화류춘몽’ ‘무명배우등 구슬픈 감성과 흥을 선사했다. AOMG‘119’, ‘하기나 해등을 열창, 힙한 매력으로 안방 1열 관객 마음을 흔들었다. 선우정아와 새소년은 서로의 노래를 한 곡처럼 색다르게 편곡한 컬래버 무대로 귀호강 시간을 꾸몄다.

 

 

 

놀 면 뭐 하 니 ?’ 로고 띄어쓰기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에 깨알 참여하고 가수들의 무대와 과거 공연 장면을 엮어 공연에 목마른 안방 1열 관객들에게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 놀면 뭐하니?-방구석 콘서트진짜 공연에서 뛰어논 것 같은 기분”, “유산슬 대박!” “오랜만에 제대로 힐링등 호평을 얻었다. 다음 주 이어질 처진 달팽이, 혁오, 뮤지컬 빨래’(with 이정은), 이자람의 무대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진행 중이던 프로젝트를 수정하는 등 긴급 상황에 놓였던 놀면 뭐하니?’는 현시기에 맞는 방구석 콘서트를 기획하는 기지를 발휘했다. 동시에 콘서트를 진행하는 동안 발 빠르게 새 프로젝트를 준비, ‘놀면 뭐하니?’만의 무한 확장 프로젝트를 정상 가동할 준비를 마쳤다. ‘유느님X치느님(치킨)’ 진리의 조합을 예고한 새로운 부캐닭터유’, 그리고 부캐들의 낌짝 유튜브 라이브 방송 대결 등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안방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