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계약우정’ 권라드 작가 “배우들 싱크로율 높아 매우 놀랐다.”
웹툰에서 추리와 서스펜스 요소 추가된 드라마!!
기사입력: 2020/04/03 [16: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첫 방송을 3일 앞둔 계약우정원작 다음웹툰의 권라드 작가가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가득 전했다. “배우들 싱크로율이 높아 매우 놀랐고, 웹툰의 인물들이 살아 움직일 상상을 하니 설렌다는 것. ‘계약우정의 메인포스터를 권라드 작가가 웹툰의 인물들로 직접 그린 버전도 함께 전해왔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계약우정’(연출 유영은, 극본 김주만, 제작 메가몬스터, 4부작)평점 9.9, 누적 조회수 1600만을 기록하며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권라드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탄탄한 스토리로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던 인기 다음웹툰이었기에, 드라마화가 결정되었을 때부터 팬들의 기대감이 남달랐다. 권라드 작가 역시 내가 만든 인물들이 화면 속에서 생생하게 움직인다고 상상하니 설렜다는 기억으로 운을 떼며, 첫 방송이 다가오니 내 배가 아플 정도로 긴장된다. 이 자리를 빌어, 감독, 작가, 배우, 스태프,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인터뷰를 시작했다.

 

계약우정존재감 없던 평범한 고등학생 찬홍(이신영)이 우연히 쓴 시 한 편 때문에 전설의 주먹이라 불리는 돈혁(신승호)계약우정을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시()스터리 모험기다. 배우들이 각자 인물을 어떻게 해석해서 연기할지 기대된다는 권작가는, 특히 달라도 너무 다른 찬홍(이신영)과 돈혁(신승호)의 케미가 가장 궁금하다고 했다. “정말 어울리지 않는 두 소년이 좋든 싫든 엮이게 되면서 여러 에피소드를 함께 경험하게 된다.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거쳐, 종국에 서로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갖게 될지 정말 기대하고 있다.

 

드라마 계약우정은 웹툰의 독특한 설정과 캐릭터 등 원작의 장점을 고스란히 가져왔고, 미스터리 요소를 가미한 스토리로 차별화된 전개를 선보일 예정. 권작가 역시 이런 차별점을 재미 포인트로 꼽았다. “드라마는 웹툰과 다르게 추리와 서스펜스의 요소가 있다웹툰은 찬홍과 돈혁의 대화와 일상이 중심인데, 드라마는 두 친구가 악연으로 엮여 숨겨진 진실을 향해 다가간다. 웹툰의 진중한 부분을 바탕으로, 흥미로는 요소가 추가돼 시청자분들이 긴장감을 갖고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정은 이해를 위한 노력이다. 아끼는 상대방을 위해 어떤 행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앞서 그 입장을 고려해주는 것이 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완벽한 이해란 없지만, 그걸 기꺼이 해주고 싶은 사람에게 느끼는 감정이 우정이다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창작한 계약우정’. 이에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도 대사와 장면에서 많은 영감을 얻어가셨으면 좋겠다. 자유롭게 해석하고, 서로 다른 해석으로 대화도 나눠보시길 바란다, “본방도, 재방도 열심히 봐주시고, 불현듯 원작도 어떨까란 생각이 들면, 웹툰도 찾아봐달라는 애정 어린 당부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계약우정은 오는 46일 월요일 밤 10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엔플라잉, 보헤미안 매력 담긴 화보 공개
메인사진
밴드 엔플라잉이 보헤미안 스타일의 매력이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 엔플라잉 ... / 정다운 기자
세정, 클로즈업 부르는 무결점 미모!
메인사진
세정은 패션 매거진 ‘싱글즈’ 6월호 화보를 통해 청량하고 우아한 매력을 ... / 조은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