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 컴퍼니 주최 호국 콘서트 '월드클래스 성악가 애국 메시지-명품 보이스' 호평

최연지 기자 | 기사입력 2013/06/09 [04:14]

스테이지 컴퍼니 주최 호국 콘서트 '월드클래스 성악가 애국 메시지-명품 보이스' 호평

최연지 기자 | 입력 : 2013/06/09 [04:14]
[스타포토] 월드클래스 성악가들이 호국 콘서트에 참여해 호평을 받았다.
 
2013년 6월 6일 경기도 포천아트밸리 대공연장에서 테너 김기선, 바리톤 임성규, 베이스 임준재 등 월드클래스급 성악가들이 참여한 '현충일 기념 호국 콘서트'가 개최됐다.
 
현충일 주제에 맞춰 애국심과 나라사랑을 강조한 레퍼토리를 준비한 성악가들에게 관객들은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 호국 콘서트 아티스트 좌로부터)바리톤 임성규, 테너 김기선, 베이스 임준재.     © 스타저널 최연지 기자

오프닝으로 과거 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의 3테너를 연상시키는 테너 김기선, 바리톤 임성규, 베이스 임준재의 '내나라 내겨레'는 듣는 이로 하여금 가슴뭉클한 애국심을 심어줬다.
 
중후한 저음이 일품인 베이스 임준재는 가곡 '비목'을 통해 6.25 전쟁과 같은 비극을 다시는 체험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관객에게 전달했다.
 
바리톤 임성규가 열창한 '산촌'은 민요풍 가락과 구수한 가사 전달을 통해 평화를 사랑하는 우리 민족을 찬양했다.
 
테너 김기선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가곡 '희망의 나라로'를 통해 경쾌한 멜로디와 박자를 통해 자유, 평등, 행복 가득한 희망의 나라 대한민국을 우렁차게 열창했다.
 
이 밖에도 테너 김기선, 바리톤 임성규, 베이스 임준재는 유명 오페라 아리아를 열창해 큰 박수를 받았으며 앵콜송으로 가곡 '그리운 금강산' 을 통해 관객과 한 목소리로 우리 민족의 평화통일을 외쳤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스테이지 컴퍼니 박민우 대표는 "관객들의 호응이 뜨거워 놀랐다. 세계적인 성악가들과 주제에 맞는 곡 선택 등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기획물을 통해 대중에게 퀄러티 문화 공연을 지속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 바리톤 임성규.     © 스타저널 최연지 기자

 
'현충일 기념 호국 콘서트'에 참여한 바리톤 임성규는 앞서 지난 5월 29일 제7회 독도지킴이 행사를 통해 크로스오버 디바 소피아 킴과 아름다운 아리아를 온 몸으로 노래한 바 있다. 
 
▲ 크로스오버 디바 소피아 킴.     © 최연지 기자

 
바리톤 임성규는 포천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문화 소외지역 및 국내 외 여러 곳에서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공연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아티스트다.
 
'제7회 독도지킴이 행사'는 대한민국 특수임무 유공자회 경북지부에서 주관,주최하며 경상북도와 국가 보훈처, 경북 호국단체 연합회의 후원으로 성대하게 치뤄졌다.
 
한편, 유럽 최고 오페라계 주연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테너 김기선은 오스트리아 비엔나국립음대 오페라과를 졸업하고 벨그라드 국립오페라에서 오페라 '리골레토'의 만토바공작 역으로 데뷔했다. 이후 런던 위그모어 홀, 비엔나 콘체르트하우스, 도쿄 오지 홀, 프라하 국립오페라 극장,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에서 콘서트와 오페라 공연을 큰 성공을 이뤄냈다.
 
▲ 테너 김기선.     © 스타저널 최연지 기자

 
모짜르트 작곡 오페라 '마술피리', 도니제티 작곡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베르디 작곡 '라 트라비아타', '가면무도회', '일 트로바토레', 푸치니 작곡 '라 보엠', 비제 작곡 '카르멘' 등의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바리톤 임성규는 뉴욕 푸치니 성악 콩쿨 및 이탈리아 국제 오페라 성악 콩쿠르 등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인의 위상을 높인 뮤지션이다. 현재 미국 유럽 등에서 각종 공연과 협연, 오페라 주인공으로 왕성하게 활동 하고 있다.
 
▲ 성악가 임준재     © 최연지 기자

 
베이스 임준재는 빈 국립음대 오페라과에서 빈국립오페라 극장의 연출가 R.Nickler에게 연기를 사사받고 세계적인 오페라 축제 'Gar am Kamp'에 참여했다. 비엔나의  현대오페라 프로덕션인 Neue Oper Wien과 Die Zauberfloete(마술피리)에 출연하며 현재 유럽 오페라 무대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스타저널 최연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공연 많이 본 기사